Quantcast

‘계춘할망’, 알고 보면 더 뭉클한 ‘세 가지 감동 포인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극장가에 단비 같은 영화 ‘계춘할망’이 개봉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늘(19일) 개봉한 ‘계춘할망’은 12년의 과거를 숨긴 채 집으로 돌아온 수상한 손녀 혜지와 오매불망 손녀바보 계춘할망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계춘할망’은 자극적인 소재가 강세를 이루는 5월, 극장가에 단비와도 같은 청량감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단 하나의 감동 영화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개봉과 동시에 좋은 평을 얻고 있는 ‘계춘할망’의 알고 보면 더 뭉클한 세 가지 감동 포인트를 살펴보자.
 
‘계춘할망’ 포스터 / (주)콘텐츠 난다긴다
‘계춘할망’ 포스터 / (주)콘텐츠 난다긴다
 
감동 포인트 1. 손녀를 향한 계춘할망의 무조건적 끝없는 사랑
 
12년 만에 기적적으로 다시 만난 손녀 혜지를 향한 계춘의 사랑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 깊은 울림을 주며 눈물 짓게 한다. 제주도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는 손녀의 거친 태도 마저도 바다와 같은 넓은 사랑으로 감싸 안아주고, 밥을 손수 떠먹여주고 시종일관 손녀에게 눈을 떼지 못하고 볼을 쓰다듬는 계춘의 모습은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것은 물론, 관객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는 것.
 
각자의 소중한 사람을 떠올리게 하는 계춘을 통해 영화 ‘계춘할망’은 누구나에게 ‘영원한 내 편’은 있음을 알리며 지친 관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감동 포인트 2. 관객들이 함께 지켜보고 응원하는 혜지의 성장 과정
 
혜지는 어린 시절 할머니와 갑작스럽게 헤어진 뒤 12년 만에 서울에서 제주도로 돌아온 손녀로 처음에는 낯설어하던 할머니의 사랑을 점점 깨달아가는 캐릭터이다. 혜지는 다양한 감정 변화를 겪게 되는데, 할머니와 마을 사람들의 관심을 마냥 부담스러워하는 모습에서 ‘가족’이란 이름으로 할머니를 이해하고 마음을 열어가는 모습까지의 심리적인 변화를 함께 지켜본다는 것이 ‘계춘할망’의 또 다른 볼거리이다.
 
 관객들은 혜지의 심리적 성장을 지켜보면서 ‘나도 그랬었지.’ 라며 각자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거나 때로는 혜지가 되어 보기도 하면서 몰입도를 높이며 뭉클한 감동을 즐길 것이다.
 
감동 포인트 3. 제주도 천연 자연이 안겨주는 황홀한 영상미
 
영화 ‘계춘할망’은 제주도를 배경으로, 해녀인 계춘할망이 물질을 하는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 등 아름다운 천연 자연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흐드러지게 핀 유채꽃밭, 보는 것만으로도 상쾌함을 느끼게 하는 샤려니 숲, 풍차가 돌아가는 평화로운 해안도로 등 수려한 영상미는 관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며 자연의 아름다움이 주는 황홀함을 선사한다.
 
인위적인 세트를 배제하고 제주도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인 영화 ‘계춘할망’은 계춘과 혜지의 특별한 이야기를 더욱 따뜻한 감성으로 관객들에게 전해줄 것이다.
 
한편 영화 ‘계춘할망’은 오늘(19일) 개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