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억’ 김지수, 종영 소감 공개 “순수한 감동과 위로를 준 작품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tvN 금토드라마 ‘기억’(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의 가장 큰 ‘힐러’는 단연코 김지수였다.
 
지난 7일, 해피엔딩 그 이상의 뷰티풀 엔딩을 선사하며 유종의 미를 거둔 ‘기억’의 최종회는 배우 김지수(서영주 역)의 섬세한 연기가 최고치에 달해 그 감동을 더욱 배가 시켰다. 특히 태석(이성민 분)이 자신의 상황이 악화되었을 상황을 대비해 남겨두었던 음성 파일과 요양원 계약서 등을 확인한 영주(김지수 분)가 가슴이 미어지는 감정을 눈물로 토해내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눈시울까지 붉혔다.
 
또한 엔딩 장면에서 순간적으로 아이들을 알아보지 못하는 태석의 손을 잡으며 기억이 돌아올 수 있게 따뜻하게 인도해준 영주의 미소는 힐링 그 이상의 감정을 안방극장에 전했다. 극 중 태석의 알츠하이머가 절망이 아닌 축복이었음을 깨닫게 해준 가장 큰 조력자는 그의 아내 서영주였음을 다시 한 번 절감케 한 대목이었다고.
 
‘기억’ 김지수-이성민 / tvN ‘기억’
‘기억’ 김지수-이성민 / tvN ‘기억’
 
이처럼 외강내유 내조의 여왕 서영주 캐릭터는 배우 김지수의 섬세하고도 깊이있는 감정 열연으로 더욱 생명력을 갖췄다. 그녀는 드라마가 종영한 뒤 “시원섭섭하다는 표현이 딱 맞지만, 이것도 이별하는 거니까 진짜 속마음은 좀 슬퍼지는 것 같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어 “가족들과 공원으로 나들이를 갔던 촬영 당시 남편과 아이들의 웃는 얼굴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영주를 통해 가슴이 시릴 정도로 행복한 감정을 느꼈다”며 행복했던 순간을 꼽았고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영주가 태석이 알츠하이머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됐을 때였다. 사랑하고 의지하는 남편이 다른 병도 아니고 기억을 잃어가는 병에 걸린다는 건 어떨지 짐작하기 어려웠다. 영주가 느낄 혼란과 충격을 적절히 잘 표현할 수 있을까 많이 고민하며 연기했다”고 전해 그녀가 얼만큼 캐릭터에 열정을 갖고 분석하고 몰입했었는지를 느끼게 하고 있다.
 
실제 촬영 현장에서도 박찬홍 감독은 김지수의 감정 열연을 지켜볼 때마다 “영주가 김지수가 아니었으면 어쩔 뻔했나”라고 연신 극찬했을 정도였다고.
 
마지막으로 김지수는 드라마 ‘기억’을 “참 착한 드라마”라고 말하며 “요즘 이런 드라마는 보기 쉽지 않은데 ‘기억’은 순수한 감동과 위로를 준 작품이어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작품에 대한 진한 애정을 드러냈다.  
 
드라마 ‘기억’을 통해 이성민은 물론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어루만지고 위로해줬던 배우 김지수, 그녀가 또 어떤 행보에 나서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