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욱씨남정기’ 윤상현, 연정훈에 이요원 향한 마음 고백 “지켜드리고 싶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윤상현의 박력 넘치는 역대급 엔딩으로 시청자들의 감동을 자아낸 ‘욱씨남정기’ 가 시청률 3%를 돌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동 시간대 비지상파 1위에 올랐다.
 
7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욱씨남정기'(크리에이터 글라인, 연출 이형민, 극본 주현, 제작 삼화네트웍스·드라마하우스) 15회 방송이 전국기준 시청률 3.2%, 수도권 유료가구광고제외 기준 3.2%를 각각 기록, 동 시간대 비지상파 1위에 올랐다.
 
이날 방송은 시청자들을 실컷 웃기더니 마지막엔 울컥하게 만들며 감동을 자아냈다. 회사를 집어삼키려는 기업사냥꾼 이지상(연정훈 분), 황금화학 김상무(손종학 분)에 맞서 용감하게 싸우는 러블리 코스메틱 식구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이 과정에서 ‘고구마 을’에서 ‘핵 사이다’로 변신한 남정기(윤상현 분)의 눈부신 활약이 돋보였다.
 
‘욱본’ 옥다정(이요원 분)을 필두로 남정기(윤상현 분), 한영미(김선영 분), 장미리(황보라 분), 박현우(권현상 분) 등 똘똘 뭉친 러블리 식구들은 사이다 활약으로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다. 반드시 인수합병을 막아 러블리를 지켜내겠다고 다짐한 식구들은 강팀장으로부터 엘파트너스 쪽에서 김상무 개인명의 계좌로 뒷돈을 입금한 내역이 담긴 비밀장부를 입수하기 위해 아슬아슬한 합동작전을 펼쳤다. 우여곡절 끝에 이 작전은 성공을 거뒀고, 그 결과 김상무는 몰락하고 말았다.

‘욱씨남정기’ 윤상현-연정훈-이요원 / JTBC ‘욱씨남정기’ 화면캡처
‘욱씨남정기’ 윤상현-연정훈-이요원 / JTBC ‘욱씨남정기’ 화면캡처
 
양부장(주호 분)은 이같은 러블리 식구들의 감동적인 모습과, 책임을 회피하는 김상무완 정반대로 직원들을 위해 자신이 모두 희생하겠다는 조사장(유재명 분)의 리더십에 두손두발 다 들었다. 
 
이에 양부장은 러블리를 떠나며 “러블리 사람들을 뭉치게 하는 힘이 대체 뭡니까? 왜 다들 손해 볼 짓을 하면서 저렇게들 좋아하는 겁니까?”라고 옥다정에게 물었고, 옥다정은 “온갖 산해진미로 차려놓은 밥상, 혼자 먹으면 맛있습니까? 아님 맨밥에 김치뿐이더라도 다 같이 먹는 게 맛있습니까? 양부장은 어떤게 더 행복한 사람입니까?”라고 되물었다. 혼자가 아니라 함께 만들어가는 회사가 뭔지, 진정한 팀워크가 뭔지를 되새기게 하는 옥다정의 사이다 같은 발언은 시청자들에게 강한 울림을 안겼다.

하지만 무슨 일이 있더라도 흩어지지 말고 회사를 지키자는 러블리 식구들의 약속은 ‘절대 갑’인 돈의 힘 앞에 산산조각 나버리고 말았다. 이지상이 조사장에게 투자금 50억을 회수하지 못할 경우 옥다정을 업계에서 매장시키라고 압박한 것. 결국 조사장이 옥다정 대신 모든 책임을 지고 사장 자리 자리에서 물러나기로 결심했고, 러블리는 또다시 진퇴양난의 상황에 처하게 돼 긴장감을 높였다.
 
그 누구보다 회사를 지켜내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던 남정기는 폭발하고 말았다. 결국 남정기는 이지상을 불러세워 “당신은 당신 같은 사람이 세상을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하죠? 착각하지 마십시오. 저같이 가진 것 없고 평범한 사람들이 그나마 이 세상이 쓰레기가 되지 않도록 버티고 있는 겁니다. 당신같은 사람들만 드글거리는 세상, 상상만으로도 끔찍하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퍽이나 대단한 척 유세떨지 마시라고요”라고 강력한 일침을 가했다.
‘욱씨남정기’ 출연진 / JTBC ‘욱씨남정기’ 화면캡처
‘욱씨남정기’ 출연진 / JTBC ‘욱씨남정기’ 화면캡처
 
뿐만 아니라 남정기는 이지상에게 전혀 밀리지 않는 상태로 “내가, 우리 직원들이 보여줄 겁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가진 힘 말입니다. 사장님이든 본부장님이 됐든 털끝 하나도 건들지 마십쇼. 만약 두 분 중 누구라도 이 회사를 그만두는 순간 우리 전직원도 전부 다 그만둘 겁니다. 껍데기뿐인 러블리 붙들고 어디한번 잘 해보세요”라고 다시 한번 경고를 날려 시청자들을 울컥하게 했다. 이날의 남정기는 소심하고 답답했던 방송 초반 남정기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멋진 남자의 모습 그 자체였다.
 
압권은 엔딩이었다. 이전부터 옥다정과 남정기의 묘한 분위기를 감지해왔던 이지상이 옥다정을 좋아하냐 물었고 남정기가 “네, 좋아합니다. 그래서, 지켜드리고 싶습니다”고 당당하게 고백했다. 더 충격적인 건 옥다정이 이 모든 일들을 내려다보고 있었다는 것. 남정기의 급 고백이 여성 시청자들을 설레게 하고 있는 가운데 최종회 예고에서는 옥다정에게 다시 시작하자고 제안하는 이지상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결말에 대한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직장상사와 부하직원으로서 케미를 보여줬던 두 사람의 관계는 이제 어떻게 되는 것일까. 오늘 (7일) 저녁 8시30분 방송될 ‘욱씨남정기’ 최종회에서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