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아가씨’ 김태리, “박찬욱 감독님의 ‘나는 너로 정했다’는 말에 벅차고 설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박찬욱 감독의 선택을 받은 신예 김태리. 그녀가 1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택된 이유는 영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은 아가씨와 그 유산을 노리고 의도적으로 접근하는 백작, 그리고 백작이 섭외한 하녀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 ‘아가씨’.
 
‘아가씨’는 영국의 소설 ‘핑거스미스’를 모티브로 한 영화로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박쥐’ 등을 연출한 박찬욱 감독의 오랜만의 국내 신작이기에 제작 단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아가씨’는 4년 만에 한국 영화의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을 성사시켰으며, 파격 노출 오디션 조건으로 화제를 모은 신예 김태리의 활약은 물론, 김민희의 색다른 변신 역시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아가씨’ 김태리 / 톱스타뉴스 최찬석기자
‘아가씨’ 김태리 / 톱스타뉴스 최찬석기자
 
2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에서 열린 영화 ‘아가씨’ 제작보고회에는 박찬욱 감독을 비롯한 김민희, 김태리, 하정우, 조진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아가씨’ 제작보고회에서 김태리는 첫 작품이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오른 것에 대해 “처음에 간다는 얘기 들었을 때는 모든게 처음이라 잘 몰랐는데 알아보기도 했고 주변에서 말씀해주시고 나니 너무 행복하고 벅찼다. 함께 저를 잘 이끌어주신 선배님들, 감독님께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김태리는 “박찬욱 감독과 현장에서 어떤 이야기를 많이 나눴나”라는 물음에 “본격적으로 촬영 들어가기 전에 리딩도 많이 하고 감독님을 따로 만나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처음이라 모르는게 있으면 즉각적으로 많이 물어봤는데 감독님이 그런 대화 좋아하시고 함께 아이디어를 내는 걸 좋아하시는 거 같아 감사드렸다”고 답했다.
 
이어 김태리는 “오디션 보다가 마지막에 감독님이 ‘나는 너로 정했다’라고 하셨던 말씀이 촬영하며 힘들 때나 마음에 부담이 갈 때 많이 지탱이 됐던 것 같다”며 “그 말 듣고 혼자 카페가서 시나리오를 한 번 더 읽었는데 굉장히 벅차고 설렜고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보단 하고 싶단 마음이 더 컸던 것 같다”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한편 제69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된 영화 ‘아가씨’는 칸 현지에서 첫 공개된 후 6월 국내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