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베이빌론(Babylon), 신곡 ‘너 나 우리’로 음원차트 1위 쾌거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28일 자정 발매 된 베이빌론의 싱글 앨범 ‘비 오는 거리’ 와 타이틀곡 ‘너 나 우리’는 엠넷차트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멜론, 벅스뮤직, 지니 차트에서도 모두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베이빌론의 진가를 입증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애당초 ‘지코의 남자’ 라는 수식어는 ‘베이빌론’을 설명하긴 아쉬운 단어였다. 베이빌론은 지코의 ‘Boys And Girls’ 에 참여하기 이전에도 떠오르는 R&B 보컬로 주목을 받고 있었고, ‘자이언티’, ‘크러쉬’, ‘딘’ 등과 함께 신예 R&B 라인을 형성할 주인공으로 평가 받았다. 지코의 음악에 참여한 배경에는 이런 주목이 한 몫을 차지했고, 베이빌론의 데뷔에 많은 시선이 쏠린 것 역시 사실이었다.
 
베이빌론(Babylon) / KQ프로듀스
베이빌론(Babylon) / KQ프로듀스
 
부담감이 생길만도 했지만, 베이빌론은 의연하게 싱글 앨범 “BETWEEN US” 를 발매하고 나왔다. 그가 잘 표현하고 부르는 R&B 색깔은 유지하면서도, 대중들에게 충분히 통할 법한 대중성을 가미했다. 또 다른 아티스트들과 협연을 통해 앨범을 완성했지만, 중심에 서 있는 존재감을 잃지 않고 발휘했다. 여러모로 기대감을 충족시킬만한 부분이 충분하다.
 
데뷔 타이틀인 ‘너 나 우리’ 는 팝 R&B 장르의 곡으로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이 참여해 완성도와 대중성, 두 부분을 충족시켰다. 특히 곡 전반을 아우르는 베이빌론의 가창력이 돋보이며, 피쳐링으로 참여한 도끼가 곡의 무게감을 더했다. 애절하게 까지 들리는 베이빌론의 보이스와 감각적인 도끼의 랩핑이 어우러져 특색있는 느낌을 선사한다. 
 
베이빌론(Babylon) / KQ프로듀스
베이빌론(Babylon) / KQ프로듀스
 
핫펠트(예은)이 함께 한 ‘비 오는 거리’ 는 핫펠트가 프로듀싱에도 참여했고, 목소리까지 더하며 힘을 보탠 곡이다. 핫펠트(예은)는 베이빌론과의 개인적인 친분으로 작업에 참여했고, 최근 국내에서 가장 핫한 트랙메이커 그루비룸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비 오는 날 우산을 쓰고 걸어가고 있는 한여인을 모티브로 이 여인에게 한 눈에 반해버린 남자의 감정을 표현했다. 자신도 반했지만, 알고 보니 상대방도 그 남자를 주시하고 있었다는 내용이 흥미롭게 다가오기도 한다. 베이빌론도 작곡 작업에 직접 참여해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낸 곡이기도 하다. 끈적하면서도 분위기 넘치는 그루브가 존재하지만,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부분도 많아 대중적인 터치에서도 손색이 없는 넘버다.
 
R&B라는 조금은 무거울 수 있는 장르로 대중들과 호흡하는 건 ‘소통’을 필요로 한다. 대중성을 한껏 뽐내며 대중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선언한 베이빌론이 어떤 방향성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열어갈지 지켜볼 일이다.
 
베이빌론(Babylon) / KQ프로듀스
베이빌론(Babylon) / KQ프로듀스
 
베이빌론(Babylon) / KQ프로듀스
베이빌론(Babylon) / KQ프로듀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