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보이그룹 브랜드 분석 방탄소년단 1위…갓세븐-위너-아이콘-씨엔블루-세븐틴 등 누락으로 한계 노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6일 발표한 보이그룹 브랜드 분석에서 방탄소년단 1위, 블락비 2위, 비투비 3위, 빅뱅 4위, EXO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2016년 3월 14일부터 2016년 4월 15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 4월 순위는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락비, 3위 비스트, 4위 빅뱅, 5위  EXO, 6위 인피니트, 7위 샤이니, 8위 비스트, 9위 B1A4, 10위 슈퍼주니어, 11위 B.A.P, 12위 2PM, 13위 동방신기, 14위 JYJ, 15위 신화, 16위 틴탑, 17위 2AM, 18위 FT아일랜드, 19위 제국의아이들, 20위 엠블랙이라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밝혔다.
방탄소년단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방탄소년단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한국기업평판연구소(http://www.rekorea.net)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그러나 이 평판지수는 갓세븐, 아이콘, 위너, 씨엔블루, 세븐틴 등 트위터에서 높은 반응을 보여주는 보이그룹이 포함돼 있지 않아 미리 선정된 그룹만을 대상으로 측정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갓세븐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갓세븐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실제 톱스타뉴스의 트윗에 대한 팬덤의 반응을 살펴보면 보이그룹 중에서도 갓세븐, 위너, 아이콘, 씨엔블루, 세븐틴 등은 상위권에 존재한다.
위너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위너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갓세븐은 방탄소년단에 버금가는 반응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순위권에 포함되지 않아,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측정 방식이 선정된 그룹을 대상으로 측정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아이콘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아이콘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빅데이터 분석이 정확하게 작동되기 위해선 광범위한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핫한 그룹들이 배제됐다는 점은 아쉬운 대목이다.
 
최소한 누락된 5팀이 포함된 빅데이터 분석이 수행될 때 좀 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분석이 가능할 것이다.
씨엔블루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씨엔블루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세븐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세븐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K-POP '최고의 피지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