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양의 후예’가 웨이보에 남긴 대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태양의 후예’가 종영됐다. ‘태양의 후예’는 국내에서도 30%가 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방영기간 내내 바이두의 동영상플랫폼 아이치이를 통해 방영되면서 중국에서도 큰 화제였다.
 
특히 중국판 트위터라 할 수 있는 웨이보에서도 ‘태양의 후예’는 지난 두달간 늘 이슈의 중심에 있었다.
 
‘태양의 후예’의 웨이보 해시태그 조회수와 ‘별에서 온 그대’의 조회수를 비교해 보면 ‘태양의 후예’가 중국에서 어느 정도 화제였는지를 알 수 있다.
 
‘태양의 후예’ 웨이보 해시태그 조회수는 125억을 넘었다. 송중기는 75억을 넘었고, 송혜교는 32억을 넘었으며, 진구는 3억, 김지원 4억 조회수를 기록했다.
KBS2 ‘태양의 후예’ 송중기 / NEW
KBS2 ‘태양의 후예’ 송중기 / NEW
 
해시태그가 관련 웨이보 게시물에 모두 사용되지는 않았을 것이므로 실제 관련 게시물 전체의 조회수는 이보다 높을 것이다.
 
‘별에서 온 그대’의 웨이보 해시태그 조회수는 13억, 김수현은 73억, 전지현은 10억이다.
 
‘별에서 온 그대’는 결과적으로 작품보다는 김수현에게 초점이 더 맞춰진 셈이다.
 
‘태양의 후예’의 인기는 송중기에게도 이어져 단 두달 만에 송중기의 웨이보 해시태그 조회수는 김수현을 앞지르게 됐다.
 
짧은 기간 동안 중국이 ‘태양의 후예’에 어느 정도 몰입했는지를 알 수 있다.
 
웨이보는 가입자 6억명에 매일 사용하는 이용자가 1억명으로 알려져 있다.
 
매일 1억명이 송중기와 관련된 게시물을 조회한 셈이다.
‘태양의 후예’ 웨이보 해시태그 페이지
‘태양의 후예’ 웨이보 해시태그 페이지
 
‘태양의 후예’ 해시태그가 사용된 게시물은 1116만 건으로 집계됐고, 송중기 해시태그가 사용된 게시물도 686만 건이다.
 
‘별에서 온 그대’ 해시태그가 사용된 게시물은 1555만 건에, 김수현 해시태그 게시물은 1807만 건이다.
 
웨이보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확보한 이민호의 팔로워는 2872만 명이다. 이민호 해시태그 조회수는 72억이며 게시물은 2202만 건이다.
 
이민호-김수현-송중기는 중국 한류를 리드하는 트로이카가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배우'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