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송혜교, 서경덕 교수와 中 창사임시정부청사에 한글 안내서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향주 및 중경 임시정부청사 등 해외 대한민국 역사 유적지에 한글 안내서를 제공해 온 배우 송혜교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창사 임시정부청사에 또 한글 안내서를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난 4월 13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일을 기념해 중국 창사 임시정부청사에 한글 안내서 1만부를 기증하여 15일부터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한글 안내서는 독립기념관의 자료제공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창사지역 활동 내용, 남목청 사건, 중국 지도자의 도움, 관람안내 등이 전면 컬러로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서경덕-송혜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 연구팀
서경덕-송혜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 연구팀
 
안내서 제작을 후원한 송혜교는 "아무리 중국 내에 있는 대한민국 유적지라고 하지만 아직도 한글 안내서가 없는 곳이 꽤 있다. 이런 작은 일 하나가 국내외 방문객 유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해외에 있는 대한민국 역사 유적지 보존 상황이 썩 좋은편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 국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유적지를 자주 방문하는 것만이 타국에 있는 우리 유적지를 지켜 나갈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지금까지 상해 윤봉길 기념관, LA 도산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 등에도 한글 안내서를 제공 했으며 특히 네덜란드 헤이그 이준 열사 기념관에는 대형 부조작품을 기증하여 방문객 유치에 큰 힘을 보태기도 했다.  
중국 창사임시정부청사 내 한글 안내서를 비치한 모습 /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 연구팀
중국 창사임시정부청사 내 한글 안내서를 비치한 모습 /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 연구팀
 
또한 서 교수는 "지금까지 송혜교 씨와 함께 한글 안내서를 기증한 해외 대한민국 역사 유적지에 관해 조만간 무료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음성 서비스도 첨가하여 시각장애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송혜교와 서 교수는 지금까지 뉴욕 현대미술관(MoMA), 보스턴 미술관, 토론토 박물관 등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 및 박물관에도 한글 안내서를 제공해 왔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유럽지역 미술관에도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노력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