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범수, 고려대 특강 진행 ‘기립박수’ 터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찬석 기자) 배우 이범수가 후배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범수는 지난 3월 31일,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에서 초청한 특강에 참여해 배우를 넘어 인생의 선배로서 주옥 같은 강의를 펼쳤다. 이번 특강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재학 시절 이범수의 지도 교수였던 대학원장의 초청으로 기획되었다. 이 날 특강에는 예정된 미디어학부 외에도 다양한 학부의 학생까지 총 200여 명이 이범수의 강의를 듣기 위해 몰려들었다.
 
대학교 학과장 역임은 물론 신인 배우들을 육성하는 테스피스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고 있는 이범수는 평소에도 후배 양성에 힘써 온 것으로 유명하다. 이범수는 매 촬영장에서도 단역을 맡은 배우 지망생들에게 ‘꿈이 무엇이냐? 어떻게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느냐?’ 등을 물으며 관심을 쏟는 것은 물론 카메라 동선부터 상황 연출까지 디테일한 연기 지도를 펼쳤다는 후문이다. 
 
특강 진행에 앞서 ‘어떤 주제가 좋을까’ 많은 고민을 했다는 이범수는 다양한 학부생들이 모인 만큼 전공 중심의 강연과 함께 후배들이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나누고자 열린 주제의 특강을 기획했다고 한다. 이에 학생들은 ‘좋은 연기란 무엇인가?’ ‘한 분야를 넘어 다 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 갖춰야 할 소양’ ‘지금까지 연기한 배역 중 본인과 가장 비슷한 캐릭터는?’ 등 다양한 질문들을 쏟아내었다.
 
이범수 / 테스피스 ENT
이범수 / 테스피스 ENT
 
이에 이범수는 러시아 사실주의 아버지인 ‘스타니슬랍스키’의 연기론과 미국 사실주의의 선두주자 ‘리스트라스버그’의 메소드 연기론을 비교하며 깊이 있는 전문 강연을 진행하는 동시에 후배들을 위한 인생의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범수는 “밤늦게 자장면을 사오라는 주문이 있다. 어떤 이는 가게 문이 닫아 못 사온다고 할 테고, 어떤 이는 자장면 대신 구하기 쉬운 빵을 대신 사올 테고, 어떤 이는 문 닫힌 가게를 설득해 자장면을 구해 올 것이다.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는 태도와 마음가짐이 성공의 갈림길”이라 답했다. 또한 자신과 가장 비슷한 캐릭터로 드라마 ‘자이언트’의 이강모 역을 지목하며 “꿈을 향한 열정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버텨 낸 인내를 지닌 점이 닮았다”고 설명했다.
 
2시간 가량 진행된 특강이 끝나고 학생들은 “연기론을 통한 전문 강의 뿐 아니라 꿈을 향해 도전하는 젊은이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 “26년 차 베테랑 배우임에도 여전히 노력하고 꿈을 꾸는 열정에 감동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강이 끝나자마자 기립박수가 터진 이 날 현장에는 한국 학생뿐 아니라 외국 학생들도 다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