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지영, JY로 솔로 컴백 일본 아이튠스 1위 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2014년 인기 걸 그룹 카라(KARA)를 탈퇴한 이후 일본에서 연기자로 맹활약 중인 강지영이 JY라는 아티스트로 컴백했다.
 
강지영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일본 NTV 드라마 ‘히간바나 ~경시청 수사7과~’. 여기에서 오프닝 테마 곡 ‘RADIO’를 노래한, 베일에 가려진 여가수 ‘JY’가 바로 강지영이었던 것이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47개국에서 발매된 JY의 싱글 RADIO가 3월 17일 “일본 iTunes Pop Top Song 차트”에서 빅뱅, 테일러 스위프트, 마크 론슨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JY(강지영) / 소니 뮤직
JY(강지영) / 소니 뮤직
 
일본의 라디오 방송 InterFM897「Happy hour!」에 출연해 이와 같은 사실을 알게 된 JY(강지영)본인도"iTunes 차트 1위가 되었네요 정말 기뻐요, 안 믿어져요"라고 기쁨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수록곡 "RADIO" 와 "I`m Just Not Into You"의 제작은 '원 디렉선', '리틀 믹스', '카일리 미노그' 등 세계적인 빅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한 런던의 제작팀에 의뢰. 그 안에서도 재능 넘치는 젊은 프로듀서 'MNEK' 의 프로듀싱이 성사되었다. 타이틀 곡 "RADIO"는 EDM계열의 댄스 튠으로 'JY'의 밝은 보컬과 특유의 리듬이 인상적인 곡으로 완성되었다.
 
그리고 3월 22일에는 발라드 풍의 싱글 ‘마지막 이별 (最後のサヨナラ)’이 한국에서도 공식 발매될 예정이며, 일본에서는 선 공개된 디지털 음원을 통해서 이미 2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어서 한국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JY(강지영) / 소니 뮤직
JY(강지영) / 소니 뮤직
JY(강지영) / 소니 뮤직
JY(강지영) / 소니 뮤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