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궁원(NamGung Won), ‘중년 신사의 품격’…‘한국영화배우협회 송년의 밤’ 현장 [KSTAR PHOTO]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주은우 기자) 12월 28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한국영화배우협회 송년의 밤 (이하 영화배우 송년의 밤)' 행사가 개최됐다.

▲ 사진=남궁원(NamGung Won),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남궁원(NamGung Won)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2 영화배우 송년의 밤'에서는 제 69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피에타' 김기덕 감독과 조민수, 이정진은 영화배우들이 선정한 공로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에 조민수는 "묵념하는 시간에 생각해 봤다. 그렇게 연기생활 오래 안했지만, 그 때만 해도 연기자가 밖에서 얘기할 때, '딴따라'라고 얘기하던 시절에 시작했다. 결국 대한민국에서 어린아이들이 가장 존경하는 직업이 뭘까, 물을 때 1순위안에 들겠다. 이게 다 선생님들이 자리를 터 주셔서 그런 것이다"라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할리우드에서 핸드프린팅을 가진 안성기, 이병헌도 공로상 수상자에 함께 포함 됐다.

이병헌은 "내가 지금 하는 일들이 얼마나 커다란 영향력을 끼칠지는 모르지만 뜻을 두고 있는 많은 배우들이 좀 더 많은 자기의 능력과 끼를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수 있다면 더없이 한국의 배우로서 흐뭇할 것 같다"며 "저 또한 제 자리에서 영화를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영균 명예 회장과 윤일봉, 남궁원, 강신성일, 윤양하, 안성기, 이덕화 등 역대 회장단과 거룡 이사장, 신현준 수석부이사장 등 협회 임원들, 조민수, 이병헌, 이정진, 임수정, 오지호, 박하선 등 배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