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싱어 송 라이터 유이(YUI), 마지막 베스트 앨범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2004년 2월에 있었던 소니 뮤직 SD 그룹 오디션 본선에서 수많은 레이블 사이에 쟁탈전이 벌어졌다. 그것은 유이의 등장 때문이었고 그녀는 결국 레이블 Sony Music Records와 계약을 했다.
 
국내에서도 큰 화제를 일으킨 영화 ‘태양의 노래’에서는 주연으로 발탁되는 등 아티스트로서의 재능이 넘치고 폭 넓은 세대로부터 절대적 지지를 얻는 유이의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의 인기는 독보적이다. 

▲ 사진=YUI, 소니뮤직

2006년에 1집 앨범 ‘FROM ME TO YOU’ 발매, 그리고 2007년 작품이자 2집 앨범인 ‘CAN'T BUY MY LOVE’ 는 오리콘 앨범 주간 차트 1위를 획득하고 현재까지도 이례적으로 많은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 사진=YUI, 소니뮤직

2007년 가을에는 첫 LIVE DVD ‘Thank you My teens’를 발매하고 톱스타들만이 설 수 있는 ‘일본 부도칸’ 에서의 첫 라이브를 성공시켰다.
 
2008년 봄 3집 앨범 ‘I LOVED YESTERDAY’를 발매해 또다시 오리콘 앨범 주간 차트 1위를 획득하였고 이 앨범이 발매된 후에 진행된 25회의 대규모 전국 투어도 대성공을 거두었다.

▲ 사진=YUI, 소니뮤직

휴지기에 정규 앨범 미수록곡 (B-side Best)을 모아 둔 ‘MY SHORT STORIES’를 발매 했으며 미수록 곡을 모아 둔 앨범도 오리콘 앨범 주간 차트 1위를 획득하면서 오리콘 역사상 길이 남을 기록을 세웠다. (여성 솔로 아티스트가 미수록 곡을 모은 컴필레이션으로 오리콘 차트 1위로 데뷔한 것은 25년 만에 처음이다)

▲ 사진=YUI, 소니뮤직

2010년 여름에는 싱글 ‘to Mother’를 발매했는데 기타가 아닌 피아노를 연주하는 유이의 인상적인 모습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0년 7월 2년 반 만에 발매된 4집 앨범 ‘HOLIDAYS IN THE SUN’ 도 오리콘 앨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 이후에 진행된 전국 투어와 부도칸에서의 공연 2일을 모두 대성공으로 이끌었으며 2011년 봄에는 약 3년 만에 LIVE DVD ‘HOTEL HOLIDAYS IN THE SUN’도 발매되었다.
 
또 스웨덴에서 제작한 싱글 ‘It's My Life / Your Heaven’과 ‘HELLO ~Paradise Kiss~’
를 발매하고 2011년 6월말에는 홍콩에서 첫 해외 단독 공연을 가져 8,000석 좌석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11월부터 시작한 통산 5번째의 전국 투어를 대성공리에 마치고 메이저 데뷔 8년째에 돌입한 2012년 가을 10개월 만에 싱글 ‘fight’ 발매.
 
그리고 2012년 11월 YUI (유이) 로서의 활동 중단을 발표했다. 그 후 2012년 12월 5일 (일본 발매일) ‘YUI 완결’ 처음이자 마지막 베스트앨범 ‘GREEN GARDEN POP’ 과 ‘ORANGE GARDEN POP’ 2장이 동시 발매됐다. 각 18곡씩 총 36곡이 수록된 이 앨범은 데뷔 이후 8년간 발표한 모든 싱글과 대표 곡을 간직할 수 있는 기념 음반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