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래, 그런거야’ 김정난-신소율-남규리, 수난 열전 ‘리얼 새우등 라이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아 기자) SBS ‘그래, 그런거야’ 김정난-신소율-남규리가 ‘그래, 대가족’ 사이에서 수난을 당하는 ‘리얼 새우등 라이프’로 공감을 얻고 있다.
 
김정난, 신소율, 남규리는 SBS 주말드라마 ‘그래, 그런거야’(극본 김수현 연출 손정현/제작 삼화 네트웍스)에서 각각 유경호(송승환) 일식집 종업원 강수미 역, 소심한 성격의 종합병원 간호사 유소희 역, 천방지축 배우 지망생 이나영 역을 맡아 개성만점 연기로 주목 받고 있는 상황. 톡톡 튀는 상큼발랄한 이미지로 ‘약방에 감초’ 캐릭터로 등극, 극중에서 시원한 ‘청량제’ 역할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김정난-신소율-남규리는 ‘그래, 대가족’의 ‘빵빵’ 터지는 사고 속에서 그야말로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는 상태에 처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정난은 자신이 근무하는 일식집 ‘강촌’ 사장 송승환과 아내 정재순 사이에서, 신소율은 사촌오빠 조한선과 옛 연인 왕지혜 사이에서, 남규리는 엄마 임예진과 언니 서지혜 사이에서 중간에 끼어 말 못할 수난을 겪고 있는 것. 잘 해도 잘못해도, 여기서 터지고 저기서 뜯기는, 서글픈 ‘리얼 새우등 라이프’를 생생하게 담아내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우선 김정난은 송승환의 일식집 ‘강촌’에서 유능하고 친화력이 좋은 ‘보배 종업원’으로 대우 받고 있는 상태. 하지만 실상은 성격이 급한 사장 송승환과 정반대로 지나치게 느긋한 사모님 정재순 사이에서 눈칫밥을 먹고 있다. 매사 여유롭고 건망증까지 있는 정재순은 VIP룸 예약을 이중으로 받아놓은 후, 남편의 타박이 두려워 “오늘 예약 강실장이 받았어. 나 안 받았어!”라며 김정난에게 책임을 떠넘겼다. 또한 송승환이 활어차 사장과 다툴 때도 정재순은 김정난에게 나서보라며 당연한 듯 뒤로 빠지는 모습으로 김정난을 어이없게 만들었던 것. 성격 차이로 허구한 날 고성과 핀잔이 오가는 부부 사이에서 ‘사고 수습 임무’를 수행할 수밖에 없는 김정난의 운명이 웃픈 현실을 드러내고 있다.

‘그래 그런거야’ 김정난-신소율-남규리 / SBS ‘그래 그런거야’ 방송 화면 캡처
‘그래 그런거야’ 김정난-신소율-남규리 / SBS ‘그래 그런거야’ 방송 화면 캡처
 
특히 신소율은 사촌오빠 조한선의 연애사로 인해 이쪽저쪽 불려 다니며 바쁘고 피곤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조한선이 옛 애인 왕지혜의 연락을 피하면서 신소율이 뜻하지 않게 ‘사랑의 메신저’가 됐고 조한선과 왕지혜 사이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끌려 다니고 있는 터. 신소율은 무작정 붙잡는 왕지혜와 기다리는 줄 알면서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조한선의 밀당 사이에서 “대체 너희들 사랑 게임에 내가 왜... 왜 내가... 나 이거 진짜 싫어!”라며 분노를 폭발시켜 ‘연애 새우등’의 반란을 보여줬다.
 
더욱이 남규리는 타고난 ‘내추럴 본 새우등 인생’으로 ‘연륜의 맷집’을 과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피를 나눈 가족이지만 남보다 못한 엄마 임예진과 언니 서지혜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하는가 하면 때론 양쪽 모두에게 독설을 날리는 지혜를 발휘하고 있는 것. 만날 때마다 소리를 지르며 다투는 엄마와 언니 사이에서 남규리는 “그만 좀 해. 지겹지두 않니? 엄마는 그냥 그런 사람이야. 언니는 그냥 그런 언니야. 절대로 안 합쳐져. 영원한 평행선이라구. 그러니까 피차 시비 걸지 말구 그냥 놔둬!”라며 쿨하고 깔끔하게 한방에 정리, ‘새우등 인생’으로 살아온 경륜을 증명했다.
 
제작사 삼화 네트웍스 측은 “김정난, 신소율, 남규리는 연일 터지는 대가족간의 사건사고 속에서 ‘낀세대’ 3총사로서 톡톡히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라며 “세 사람은 한 번씩 분위기를 전환, 가볍게 웃으며 때론 매콤한 조언을 할 수 있는 ‘명품 감초’ 캐릭터로서 앞으로 ‘끼어있는’ 새우등 역할 뿐만 아니라 자기 스스로의 인생을 개척해 나가며 즐거움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기대를 가지고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편 세대 간 갈등 속에 인생의 지혜가 넘쳐나는, 마음이 따뜻한 드라마로 호응을 얻고 있는 SBS 주말드라마 ‘그래, 그런거야’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