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굿 닥터’ 주원(Joo Won)-문채원(Moon Che Won)-주상욱(Joo Sang Uk), ‘초 극소 저체중 미숙아 살리기’ 환상의 트리플 플레이 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굿 닥터’ 주원(Joo Won)-문채원(Moon Che Won)-주상욱(Joo Sang Uk)이 ‘초극소 저체중 미숙아’를 살리기 위한 ‘환상의 트리플 플레이’를 펼쳐냈다.
 
지난 12일 방송된 KBS 월화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제작 로고스 필름) 3회 분은 시청률 16.2%(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왕좌를 수성하며 월화 안방극장 시청률 독주를 예고하고 나선 셈이다.
 
이날 방송 분에서는 미숙아의 살고 싶다는 의지를 주장한 박시온(주원(Joo Won))과 미숙아의 사연에 가슴 아파하던 차윤서(문채원(Moon Che Won)), 상벌위원회까지 가면서도 미숙아를 수술하겠다는 김도한(주상욱(Joo Sang Uk))이 일치단결해 수술을 진행하는 모습이 담겨졌다.
 
▲ 주원(Joo Won)-문채원(Moon Che Won)-주상욱(Joo Sang Wook) / KBS 월화드라마 ‘굿 닥터’방송분 캡처

박시온은 간담췌외과 과장 김재준(정만식)이 수술을 못하겠다고 선언한 ‘괴사성 장염’ 미숙아 부모에게 소아외과에서 수술을 하겠다고 나섰던 상황. 박시온의 돌발행동에 소아외과의국은 혼란에 빠졌고, 김재준의 호통을 분하지만 꾹 참아냈던 김도한은 미숙아 부모에게 수술을 할 수 없다고 통보했다.
 
하지만 미숙아를 포기할 수 없는 박시온은 계속해서 신생아중환자실에 들어가 미숙아의 상태를 확인했고, 이를 본 차윤서는 “영혼이 없는 의사는 수술방에 있는 로봇이나 다름없어”라며 박시온에게 충고했다. 그러나 차윤서의 훈계에도 박시온은 미숙아를 계속 체크하러 갔고, 격분한 차윤서는 박시온을 몰아붙였다. 이에 박시온은 “저 로봇 아닙니다. 느낄 수 있습니다. 아기는 살고 싶어 합니다”라며 “아기는 말은 못하지만, 너무 어리고, 아프고 무서워서 말은 못하지만 살고 싶어합니다. 엄마보고 싶어합니다”라고 응수했다. 박시온의 말을 듣고 인큐베이터 앞에 가본 차윤서는 가쁘게 숨을 몰아쉬며 힘겹게 생명을 유지하는 아기를 보며 안타까운 현실에 마음 아파했다.
 
이때 김도한이 우일규(윤박)로부터 “간담췌 레지던트들이 교수님께서 자신 없어서 되돌려 준 거라고 떠드는 걸 들었다”는 말을 듣고 됐던 것. 그리고 간담췌에서 미숙아를 방치해놓은 것을 알게 된 후 수술을 결심했다. 하지만 이것은 부원장 강현태(곽도원)가 의도를 가지고 쳐놓은 미끼였던 터. 결국 상벌위원회에 나가게 된 김도한은 성공률 20%미만의 수술이 잘못되면 도의적인 책임까지 질 수 있었지만, 수술을 하겠다는 의지를 꺽지 않았다. 이후 김도한은 상벌위원회가 진행되던 도중 미숙아가 위험한 상황에 처했다는 차윤서의 보고를 받게 됐고, 수술을 위해 달려갔다.
 
김도한은 우여곡절 끝에 신생아중환자실에서 수술을 집도하기 시작했고, 김도한의 뛰어난 능력으로 수술은 학계에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순탄하게 진행됐다. 그러나 갑자기 박시온이 “간 아래에 뭔가 고인 게 있습니다”라고 외쳤고, 확인결과 ‘담도 천공’이 발견됐다. 차윤서는 ‘담도공장문합술’을 해야한다고 주장했지만 박시온이 이를 반대하고 나선 상태. 하지만 박시온의 말이 맞았다고 확인한 김도한이 다른 대안이 없다는 말을 꺼내면서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위기에 봉착한 세 사람이 미숙아의 목숨을 살릴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시청자들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미숙아 수술’ 장면을 시청하며 긴장감을 드러냈던 상황. “어떤 메디컬 드라마에서도 본 적 없는 장면이었다! 끝까지 자리를 뜰 수 없게 만드는 드라마라니...최고다!”, “주원(Joo Won), 문채원(Moon Che Won), 주상욱(Joo Sang Wook), 정말 다시 봤어요! 이렇게 리얼한 의사들이라니요!!감동 또 감동입니다!”, “엄마랑 손잡고 덜덜덜 떨면서 봤네요. 너무 조마조마해서 끝에는 심장 터지는 줄 알았네요. 내일까지 어떻게 기다려요!”라며 다양한 소감을 쏟아냈다.
 
한편 ‘굿 닥터’는 지난 5일 첫 방송부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 승승장구하고 있는 상황.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오는 15일 오전 9시 40분부터 12시 40분까지 3시간동안 ‘굿 닥터 스페셜’이 방송된다. ‘굿 닥터 스페셜’은 미처 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시청자들을 위해 1회부터 4회까지 4편의 방송분 중 하이라이트 부분을 방송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