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썰전’ 박종복, “‘응팔’ 덕선이네가 판교 이사 후 얻은 수익 최소 20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에서는 최근 분당신도시 부동산 가격을 뛰어 넘어 강남 송파구 부동산 가격까지 따라잡은 판교에 대해 집중분석했다.
 
‘썰전’의 2부 경제 이슈 코너 ‘썰쩐’에는 부동산 전문가 박종복이 출연해 ‘응답하라 1988’에서 덕선이네가 판교로 이사 간 후 얻었을 수익을 예측해봤다.
 
박종복은 “만약 덕선이네가 그 때 퇴직금 2억으로 땅을 사서 지금까지 판교에 살았다면, 현재 시세로 대략 40억 정도가 될 것”이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썰전’ 출연진 / JTBC
‘썰전’ 출연진 / JTBC
 
이에 최진기는 “덕선이네가 땅을 언제 팔았는지가 중요하다. 1996년 신도시 개발 소문이 돌기 시작했을 때, 1998년 개발 용지로 지정됐을 때, 그 후 토지 보상이 시작됐을 때와 아파트 분양이 시작됐을 때, 그리고 지금 모두 시세가 다르다”고 덧붙였다. 그러자 박종복은 판교 땅을 매입해 돈벼락을 맞은 사례들을 늘어놓으며 “판교 신도시 개발 발표 이후 판교에 사는 부모님들을 찾아오는 자식들이 많아져, 불효자들이 효자로 다시 태어났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라고 말해 큰 웃음을 주었다.
 
그 밖에, 판교의 ‘핫 플레이스’ 현대백화점이 판교에 미친 영향과 박종복의 ‘판교 및 차기 부동산 유망지역 투자 조언’은 오늘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썰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