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왕가네 식구들’ 2회분만에 시청률 ‘23.8%’ 기록…주말 시청률 1위 수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이 주말 안방극장서 불꽃 튀기 시작했다. 2회분 만에 시청률 20%를 돌파하며 주말 시청률 1위를 수성한 것.
 
지난 1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극본 문영남, 연출 진형욱, 제작 ㈜드림이엔엠) 2회분은 시청률 23.8%(AGB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이전 방영분보다 4.1% 상승했다. 이렇게 ‘왕가네 식구들’이 시청자들을 반응케 한 비결은 무엇이었을까?
 
▲ KBS 2TV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 출연자들 / 드림이앤엠
‘왕가네 식구들’은 주말드라마의 기본으로 돌아갔다. 확실한 개성이 톡톡 튀는 캐릭터, 웃음을 유발하는 유쾌한 재미, 그리고 가족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3박자의 기본 요소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된 것. 왕가네 식구들의 봉노릇을 하는 아버지 왕봉(장용), 왕가네 엄마이자 진격의 며느리 이앙금(김해숙), 며느리와 입씨름이 취미(?)인 할머니 안계심(나문희)을 비롯해, 신데렐라 사모님이자 철딱서니 장녀 왕수박(오현경), “집에 돈 썩는 냄새 진동해봤냐”는 농담을 좋아하는 짠순이 둘째 딸 왕호박(이태란), 작가의 꿈을 위해 자발적 백수가 된 셋째 딸 왕광박(이윤지), 말이 없는 병풍 같은 존재 넷째 딸 해박(문가영), 대한민국에서 제일 무서운 나이 중학교 2학년,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 있는 막내아들 대박(최원홍)은 자신만의 개성을 갖고 있는 동시에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들이다.
 
그리고 이들이 살아내고 있는 인생, 그 안의 고민 등은 나와 나의 가족의 그것과 다르지 않았다. 누군가의 부모이고, 또 누군가의 며느리이고 사위이며 누군가의 아들이자 딸일지도 모르는 우리들. 드라마 속 인물들에서 마치 나의 이야기를 하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켰고 이후 생기는 정서적인 동질감들에 울고 웃을 수밖에 없었다.
 
▲ KBS 2TV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 출연자들 / 톱스타뉴스 포토 DB
여기에 “미리미리, 미춰버리겠네”를 유행시키고 있는 허세달(오만석)과 캥거루족 삼촌 왕돈(최대철) 등 코믹한 캐릭터를 포진한 것은 물론, 작가의 내공이 돋보이는 감칠맛 나는 대사와 교훈은 유쾌한 재미를 선사했다. 예를 들어 자퇴서를 제출한 아들 대박에게 왕봉은 “사람은 누구나 일생동안 떨 지랄총량이 있다”며 ‘지랄 총량의 법칙’을 설명했고, 세계적인 작가가 되겠다는 광박에게 이앙금은 “정신 오백년 나간 소리”라고 못 박았다. 웃음이 터지는 동시에 한번쯤 생각하게끔 하는 대사들, 그것이 바로 ‘왕가네’의 힘이다.
 
이뿐만 아니라 바람 잘 날 없는 왕가네의 셋째 딸 왕광박(이윤지)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상남(한주완), 이들의 알콩달콩 밀당 로맨스가 가해지며 다음 주 3회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정겨운 재미로 똘똘 뭉친 왕가네 식구들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나가며 주말 시청자들의 반가운 이웃사촌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