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항공사, ‘소두증 바이러스’ 이유로 남미 여행 취소하는 임산부에 항공권 전액 환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신생아 소두증(小頭症)을 유발할 수 있는 지카(Zika) 바이러스 때문에 여행을 취소하는 임신부들에게 남미 항공사들이 항공료를 전액 되돌려주기로 했다.
 
27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브라질 항공사 골(Gol), 탐(TAM), 칠레 항공사 란(LAN)은 임신부 승객이 원하면 항공권을 환불할 계획이다.
 
이미 여행 중인 승객들이 일정을 앞당겨 귀국을 원하면 그에 맞춰 항공권을 바꿔줄 방침이다.
 
탐 항공사와 란 항공사의 합병법인인 그루포 라탐(Grupo LATAM)은 전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중남미 국가들을 여행하는 임신부들을 위해 추가 비용 없이 항공기 일정 변경과 환불 등 모든 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탐이 언급한 중남미 국가는 브라질, 콜롬비아,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프랑스령 기아나, 아이티, 온두라스, 멕시코, 파나마, 파라과이, 푸에르토리코, 수리남, 베네수엘라 등이다.
 
지카 바이러스 / 유튜브 영상 캡처
지카 바이러스 / 유튜브 영상 캡처
 
미국의 아메리칸 항공사는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파나마, 과테말라 등 중미 지역 승객의 항공권을 환불해주고 있다.
 
유나이티드 항공사도 지카 바이러스 확산 지역 여행객에게 항공권을 환불하겠다고 발표했다.
 
델타 항공은 지카 바이러스 확산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혀 환불 시행을 시사했다.
 
임신 초기의 임신부가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태아의 두뇌가 제대로 성장하지 못해 소두증 신생아를 출산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카 바이러스가 미국 본토를 포함해 미주 전 지역으로 확산할 수 있다면서 각별한 대비를 강조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임신부에게 해당 지역을 여행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또한 소두증 바이러스 확산 지역의 보건 당국은 주민들에게 임신을 피하라고 권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