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네의 영웅’ 조성하, 생계형 경찰 기막힌 캐릭터 표현력에 ‘감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아 기자) ‘동네의 영웅’ 조성하, 이런 생계형 형사는 처음이다.
 
조성하는 OCN드라마 ‘동네의 영웅’(연출 곽정한, 극본 김관후, 제작 스타제이엔터테인먼트)에서 스스로를 ‘생계형 경찰’이라고 부르는 형사 임태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첫 회부터 임태호라는 인물에 책임감 있는 가장, 현실과 정의 사이에서 고민하는 형사 두 가지 면모를 모두 담아냈던 조성하. 그의 특별한 존재감은 1월 24일 방송된 ‘동네의 영웅’ 2회에서도 계속됐다.
 
이날 임태호는 생각지 못한 사건에 휘말리게 됐다. 임태호는 중앙정보부 출신 선배로부터 하청을 받아 ‘청계기획’이라는 작은 회사를 하나 차렸다. 그리고 취업준비생 최찬규(이수혁 분)를 고용해, 선배로부터 지목 받은 인물 서준석(강남길 분)을 미행하도록 했다. 그러던 중, 최찬규가 미행하던 서준석이 의문의 죽음을 당한 것이다. 이 살인사건은 경찰인 임태호에게 맡겨졌다.
 
임태호는 불안한 마음에 곧바로 선배를 찾아갔으나, 아무런 정보도 얻지 못했다. 오히려 최찬규가 서준석을 미행하며 작성했던 보고서조차 살인사건 수사에 이용해선 안 된다는 협박 아닌 협박만 당하고 왔다. 어떻게든 범인을 잡아야 하지 않겠냐는 임태호의 설득의 말은 허울 좋은 선배 말에 가려질 수밖에 없었다.

‘동네의 영웅’ 조성하 / OCN ‘동네의 영웅’ 방송 화면 캡처
‘동네의 영웅’ 조성하 / OCN ‘동네의 영웅’ 방송 화면 캡처
 
이 같은 상황에서 ‘생계형 경찰’ 캐릭터 임태호의 특별함, 임태호를 살려낸 배우 조성하의 존재감이 돋보였다. 임태호는 3남매의 아버지이자, 한 여자의 남편이다. 하나의 가정을 지켜내야 하는 가장인 것이다. 집 장만할 때 받은 대출의 거치기간도 끝나, 한 달에 200만 원씩 원금을 상환해야 한다. ‘생계형 경찰’ 임태호는 살인사건도 해결해야 하지만, 집을 위해 ‘청계기획’을 통한 부수입이 절실한 상황이다.
 
그러나 임태호는 의심을 거두지 않았다. 석연치 않은 정황들을 남다른 ‘형사의 촉’으로 감지한 것이다. 그리고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죽은 서준석의 단골 바를 찾아가 그의 동태를 조사하는가 하면, 동네 아리랑치기를 한 범인들을 잡는 등 바쁘게 움직인 것. 생계형 형사로서 고민하지만 쉽사리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는 임태호의 모습을 통해, 향후 사건의 중심으로 파고 들어갈 임태호의 이야기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2회 연속으로 터진 조성하의 특별한 캐릭터 표현력이 돋보였다. 극 초반 조성하는 ‘청계기획’의 대표가 됐다는 설렘에 종이로 명패를 만들기도 하고 있지도 않은 비서에게 심부름을 시키는 연습까지 했다. 그의 능청스러운 연기는 ‘동네의 영웅’에 웃음을 불어넣었다.
 
반면 ‘생계형 형사’로서 고민에 휩싸이는 장면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냈다. 웃음 뒤 진지함이 담긴 조성하의 연기가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과연 이번 사건을 계기로 극 중 임태호가 어떤 변화를 보일 것인지, 배우 조성하의 연기력은 또 얼마나 빛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동네의 영웅’은 생활 밀착형 첩보 드라마로 임무 수행 중 억울하게 목숨을 잃은 후배를 위해 비밀을 파헤치며 복수를 준비하는 전직 비밀요원과 취업 준비생, 생계형 경찰이 작은 영웅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이다. 매주 토, 일요일 밤 11시 OCN과 UXN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