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가맨’ 딘(DEAN)-아이콘(iKON), 역대 음원 중 최고 순위 기록…‘편곡의 신’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6.01.20 12: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정 기자] 신흥 R&B 대세, 싱어송라이터 딘(DEAN)이 JTBC의 예능 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에 함께 출연한 아이콘(iKON)(iKON)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해 화제다.
 
본래 작곡가로 음악적 커리어를 시작한 딘은 이번 방송에서 가수가 아닌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아이콘(iKON)과 호흡을 맞췄고, 가수 모세의 히트곡 ‘사랑인걸’을 현대적인 느낌의 얼반 R&B로 재해석해 아이콘(iKON)의 멤버 바비, 구준회, 김동혁과 함께 했다.
 
특히 이 곡은 음원 발매와 동시에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에 8위까지 오르며 역대 ‘슈가맨’ 음원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딘에 대한 관심도 모아져 포털 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슈가맨’ 딘-아이콘(iKON) / 딘 SNS
‘슈가맨’ 딘-아이콘(iKON) / 딘 SNS

 
방송 후 딘은 인스타그램에 아이콘(iKON)의 멤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은 올리며 “방송 봐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바비, 준회, 동혁이 얘들아 수고많았sir”이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를 본 팬들은 “역시 갓딘, 편곡 죽였어요”, “너무 좋아서 계속 듣고 있어요”, “우리 오빠들 노래도 딘이 만들었음 좋겠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싱어송라이터이자 작곡가인 딘은 데뷔 전부터 엑소(EXO), 빅스(VIXX), 존박 등의 앨범에 작곡가로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엑소의 ‘불공평해(Unfair)’를 작사작곡하며 프로듀서로서로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딘의 페이스북에는 새 싱글 ‘what2do (ft. Crush, Jeff Bernat)’ 티저가 공개되었다.
 

오늘 공개된 티저에는 크러쉬, 제프 버넷(Jeff Berneat)의 피처링이 명기되어 있어 더욱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딘의 새 싱글 ‘what2do (ft. Crush, Jeff Bernat)’는 오는 28일 발매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