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브이오에스(V.O.S) 최현준, “다시 합치는 것 조차 겁이 났다”…‘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브이오에스(V.O.S)가 3인조 완전체 컴백을 선언했다.
 
브이오에스(V.O.S, 박지헌, 최현준, 김경록)는 1월 13일 수요일 오후 2시 서울 특별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일지 아트홀에서 6년 만의 컴백 앨범 ‘Re:union, The real’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가졌다.
 
이번 앨범은 브이오에스(V.O.S)가 지난 3월 최현준, 김경록 두 멤버로 활동했었던 ‘어느 날 어느 곳 어디선가’ 앨범 이후 10개월 만에 내는 앨범으로 3인조 완전체로서는 6년 만의 컴백이다.
 
특히 브이오에스(V.O.S)는 데뷔 후 처음으로 시도하는 더블 타이틀 곡을 통해 12년차의 더 깊어진 소울과 감성을 담았고 그들의 첫 번째 앨범명 ‘The Real’과 재회를 뜻하는 ‘Reunion’을 합친 ‘Re:union, The real’을 앨범명으로 정하며 브이오에스의 새로운 다짐을 보여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Re:union, The real’ 쇼케이스에서 브이오에스(V.O.S)의 최현준은 “지난 인터뷰에서 아직 감정이 남은 거 같다고 말했었다”는 질문에 “경록이와 제가 3월에 2인 체제로 활동할 때 사실 겁이 많이 났었던 것 같다”며 “브이오에스를 지키기 위해 열심히 하다보니 많이 힘들었다. 모든게 겁이 나서 다시 합치는 것 조차 겁이 났다. 그러나 만나보니까 정말 아무것도 아닌 고민이란 생각이 들더라. 만나는 순간에 어색함 없이 바로 결정하게 되었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브이오에스(V.O.S) 최현준 / 해피페이스 ENT
브이오에스(V.O.S) 최현준 / 해피페이스 ENT
 
이어 최현준은 오랜만에 맞춰본 호흡이 어땠는지 묻는 질문에 “처음에 3시간 정도 오합지졸이었는데 연습을 많이 했다. 앞으로 더 극복을 해야하고 하지만 시간이 해결해줄거라 생각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또 최현준은 오합지졸이었던 당시 상황에 대해 “1집 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눈을 보고 말해요’를 맞춰 보는데, 경록이와 2인조로 활동할 때는 ‘빈 자리를 목소리로 라도 채워야겠다’는 마음으로 파트 같은 걸 바꿔서 불렀기 때문에 그런 것에 익숙해져 있더라”며 “지헌이 형은 혼자 노래를 이끌어가야 하는 포지션으로 바뀌다보니 또 혼자에 익숙해져 있더라. 상황이 이러다보니 톤이나 소리의 세기 같은 조율이 (처음에는) 안 맞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현준은 혼자에 익숙해져 있었던 박지헌과의 만남을 회상하며 “그날 처음 연습하고 고민에 빠졌다. 쇼케이스는 잡혀 있고 기간이 생각보다 없다는 생각에 ‘어떻게 해야하지’ 많이 생각했다. 반주도 바꿔보고 작업도 다시 해봤는데 해결해줄 건 시간이라고 생각했다. 매일 만나다보니 예전의 소리가 나오는 거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브이오에스(V.O.S) 최현준 / 해피페이스 ENT
브이오에스(V.O.S) 최현준 / 해피페이스 ENT
 
마지막으로 최현준은 팬들에게 한 마디 해달라는 말에 “사과를 제일 먼저 드리고 싶다”며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한 거 같고 기다리는 순간에도 우여곡절이 많았다. 팬분들 사이에는 아직까지도 오해와 소문이 많다. 하지만 시간이 해결해 주듯이 기분좋은 모습으로 찾아왔으니 반갑게 맞아주시면 열심히 예전처럼 노래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다시 한 번 감사하고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6년 만에 3인조 완전체로 뭉쳤기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는 미니 앨범 ‘Re:union, The real’. 브이오에스는 오랜 시간동안의 공백에도 불구하고 늘 함께 해왔던 것 처럼 한결같은 무대를 선보이며 추위 속 듣는 이들의 마음에 따뜻함을 안겨주었다. 노래 할 때 가장 행복해 보이고, 또 스스로도 “행복하다”고 말하는 그들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더 기대된다.
 
한편 브이오에스(V.O.S)의 새 미니 앨범 ‘Re:union, The real’ 은 14일 자정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