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국 화장품업체, 노골적 ‘인종 차별’ 드러나는 미백 제품 광고 ‘논란’… ‘해도 너무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태국 #서울시크릿크림 #스노우즈
 
태국의 화장품업체 ‘서울 시크릿’의 미백 제품 광고가 인종차별적인 내용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문제가 된 미백 크림 ‘스노우즈(SNOWZ)’ 광고에서는 태국의 유명 여배우인 35세의 시린 ‘크리스’ 호왕(Cirin ‘Cris’ Horwang)이 등장해 “피부 관리를 안 하면 그동안 하얀 피부를 위해 투자한 모든 것이 허사가 될 거야. 신예 스타들이 나를 밀어내고 내 자리를 꿰찰 거야”라고 말한다. 그사이 호왕의 피부는 점점 검은색으로 변해간다.
 
그리고 왼편에서 좀 더 어려 보이는 여배우가 하얀 피부를 하고 등장한다. 그제야 정신을 차린 호왕은 스노우즈로 ‘영원한 미백’을 약속받고 다시 하얀 피부로 돌아온다. 그 이후 등장하는 슬로건은 더욱 자극적이다. “이기려면 하얘져야 해”
 
‘스노우즈(SNOWZ)’ 광고 영상 / 유튜브 영상 캡처
‘스노우즈(SNOWZ)’ 광고 영상 / 유튜브 영상 캡처
 
CNN, 가디언, BBC 등 해외 주요 매체가 이 광고를 앞다퉈 보도했다. CNN은 기사의 첫 줄에 “이보다 노골적일 수는 없다”고 분노를 표했다.
 
여러 매체는 태국 여성들 사이에서 번지는 미백 열풍에 대해 염려를 표하기도 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방콕에 거주하는 주타마스라는 여성은 “이 광고는 명백하게 인종차별적이며 태국 여성을 세뇌시키려는 또 하나의 광고”라며 “그들은 광고를 통해 피부색이 검은 여성이 추하다고 말한다. 이는 편협하고 역겨운 태도”라고 비판했다고 한다.
 
비난이 쏟아지자 서울 시크릿은 문제의 광고를 모두 삭제하고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렸다. 그러나 문제의 광고를 제작한 ‘서울 시크릿’은 태국의 ’율리한그룹‘ 소유로, 한국 화장품 업계와는 상관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