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용감한 형제, 2015 美 팝계 최고의 흥행남 사일렌토(Silento)와 전격 콜라보… ‘대박’

  • 천지현 기자
  • 승인 2016.01.08 18:4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현 기자] #용감한형제 #사일렌토 #Silento
 
유명 프로듀서 용감한형제가 이번에는 ‘2015 美 팝계 최고의 흥행남’로 손꼽히는 래퍼 사일렌토(Silentto)와 전격 콜라보할 예정이어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미국 빌보드닷컴은 7일(현지 시각) ‘용감한형제, 사일렌토와 새롭게 손잡아’라는 내용의 기사를 내보내며 이 같이 알렸다.
 
미국 래퍼 사일렌토는 2015년 유튜브 조회수 1위의 주역이다. 지난해 제작돼 발표된 독특한 방식의 동영상 ‘와치 미’(Watch Me)는 연말 유튜브가 공식 발표한 ‘2015 최고 인기 동영상’에서 1위에 당당히 오르는 등 ‘제2의 강남스타일’이라는 수식어로 각종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춤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사일렌토의 음악에 맞춰 커버 영상을 띄우면서 일명 ‘네네 댄스’ 열풍으로 번졌다. 빌보드닷컴은 이날 보도에서 "K팝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가 동서양의 콜라보레이션 명단에 ‘와치 미’의 화제 가수 사일렌토를 새롭게 추가했다"며 큰 기대감을 표시했다.빌보드는 이와 함께 사일렌토와 용감한형제의 새 콜라보레이션곡 ‘스포트 라이트’(Spot Light)에 대한 정보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용감한형제-사일렌토 /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용감한형제-사일렌토 /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빌보드는 또 "유명 가수 사일렌토와 용감한 형제의 협업곡 ‘스폿 라이트’는 중독성 강한 1990년대 풍의 댄스 히트를 연상시킨다"며 관심을 드러냈다. 이에 따르면 이번 콜라보에는 용감한형제가 운용하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소속된 원펀치 출신의 펀치 역시 합류한다. 펀치는 사일렌토와 함께 이 노래에서 호흡을 맞춘다.
 
한편 용감한형제는 지난해 미국 유명 래퍼 YG와 함께 ‘캐시머니’라는 협업곡을 통해 미국 글로벌 시장에 처음 진출하며 이목을 높였다. 당시 빌보드는 "용감한형제는 우리 시대에 영향력이 엄청난 세계적인 프로듀서 중 한 명"이라면서 "용감한형제는 앞으로 3년간 미국 유명 가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여개의 곡을 발표할 것"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한편 용감한형제가 운용하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사일렌토와의 콜라보레이션 곡은 현재 녹음 작업이 모두 마무리 됐다"며 "뮤직비디오 등의 제작이 마무리되는대로 미국은 물론 전세계에 동시에 발표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최고의 화제 래퍼와 용감한형제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 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