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골든디스크’, 음반 본상 후보 슈퍼주니어(Super Junior) 규현-인피니트(INFINITE) 김성규-동방신기(TVXQ)… ‘팽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골든디스크 #음반본상 #규현 #김성규 #동방신기
 
K팝 남자 가수들의 ‘특별한’ 앨범 판매량이 인기를 끈 한 해였다. 그룹에서 따로 나와 솔로 앨범을 낸 이들이 팀과는 다른 색깔을 보이며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였고, 군 입대 전 낸 앨범 역시 팬들의 주목을 크게 받았다. ‘따로 또 같이’의 매력을 보였던 솔로 앨범과 2년간의 공백을 예고하며 발표한 앨범은 시장의 다양성으로 이어지며 K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규현과 김성규는 각각 슈퍼주니어와 인피니트에서 솔로 앨범을 발표,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은 올해 입대, 새 앨범으로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로했다. 신선함과 특별함이 담긴 이 앨범들은 판매량(집계기간 2014.11~2015.11)을 기준으로 선정한 30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음반 본상 후보로 올랐다. 30회 시상식은 내년 1월 20~21일 양일간 중국 심천베이 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규현 / 골든디스크
규현 / 골든디스크
 
#규현
발매일: 2014.11.13
앨범명: The 1st Mini Album 광화문에서
타이틀 곡: 광화문에서

지난해 11월 발표한 규현의 첫 솔로앨범이다. 슈퍼주니어에서 막내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다채로운 끼를 발산하던 규현의 감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앨범이었다. 규현은 첫 솔로 앨범을 통해 감미로운 음색과 뛰어난 곡 소화능력을 보였고, 곧바로 차세대 감성 발라더 반열로 올랐다.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다. 웬만한 인기 그룹들이 기록하는 7만장을 넘어서는 판매고를 오롯이 혼자 달성한 것. 장난스러울줄만 알았던 규현의 반전 매력이 대중의 마음을 관통했다는 것을 보여준 결과였다. 겨울 초입에 발표했던 "광화문에서"는 계절이 주는 아룸다움과 변화에 빗댄 사랑의 담담한 표현으로 폭넓은 세대의 감성을 자극시켰다는 평가다. 규현은 이후 앨범 및 OST를 통해 솔로로서의 역량을 꾸준히 발휘하고 있다.
 

김성규 / 골든디스크
김성규 / 골든디스크
 
#김성규
발매일: 2015.05.11
앨범명: 2nd Mini Album ‘27’
타이틀 곡: 너여야만 해, Kontrol
 
인피니트의 리더 김성규가 3년 만에 발표한 솔로 앨범이다. 인피니트가 "칼군무" 등으로 카리스마 있는 그룹이었다면, 김성규는 솔로 앨범을 통해 감성을 가득 드러냈다. 같은 소속사인 그룹 넬의 김종완과 작업한 타이틀 곡 "너여야만 해"는 절실하고 애절한 느낌으로 그룹과는 다른 개성을 보였다. 그룹 내에서 보컬을 담당하는 김성규는 솔로 앨범에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음악을 오롯이 담았다. 인피니트 팬들은 김성규의 첫 솔로앨범을 통해 이미 그의 음악성을 알고 있었고, 오랜만에 나온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도 높았다. 이 앨범 역시 7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솔로로서 입지를 탄탄히 했다. 뿐만아니라 김성규는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서 "너여야만 해"로 1위 트로피를 받으며 쌍끌이를 했다.
 
동방신기 / 골든디스크
동방신기 / 골든디스크
 
#동방신기
발매일: 2015.07.20
앨범명: RISE AS GOD - TVXQ! SPECIAL ALBUM
타이틀 곡: 샴페인, Rise as one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은 올해 나란히 입대했다. 유노윤호는 지난 7월 , 최강창민은 4개월 뒤인 11월 각각 현역으로 입대했다. 7월 발매된 이 앨범은 두 사람이 1년 5개월만에 발표한 앨범이자, 군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다. 2년여 간의 공백을 예고한 이 앨범은 팬들에게 큰 소장가치를 지닌 앨범일 수 밖에 없었다. 동방신기 역시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발매했으며, 다양한 장르로 총 10곡이 수록했다. 이 앨범은 총 15만장 이상 판매되며 어려운 음반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동방신기는 올해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의 앨범 판매량도 높았다. 최근 일본 오리콘 결산에 따르면 동방신기는 톱 15위에 오르며 한국 가수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