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꽃보다 청춘’, 굿데이터 TV화제성 2위로 출발… ‘역시 꽃청춘’

  • 천지현 기자
  • 승인 2016.01.04 13:3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현 기자] #꽃보다청춘 #무한도전
 
2016년 첫번째 TV화제성 순위 발표에서 무한도전이 1위를 차지 한 가운데 tvN ‘꽃보다청춘-아이슬란드’ 가 온라인 화제성 2위로 출발을 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발표에 의하면 MBC ‘무한도전’은 광희의 재발견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지 했으며, tvN ‘꽃보다청춘’은 출연진인 정우, 조정석, 정상훈이 보여준 ‘순수’, ‘긍정’에 큰 호감을 보인 네티즌의 지지를 받으며 2위를 차지했다. 네티즌은 이들이 보여준 어설픈 영어에 공감을 하며 일이 발생해도 긍정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었다.     
  
‘꽃보다 청춘’ 포스터 / CJ E&M
‘꽃보다 청춘’ 포스터 / CJ E&M

                                                 
3위는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으로 3일 생방송으로 선보인 안정환과 김성주의 방송이슈가 더해 지면서 7계단 상승하였다. 그 뒤로 MBC ‘복면가왕’, ‘우리결혼했어요’와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그리고 SBS ‘런닝맨’이 7위까지 차지한 가운데 새로 선보인 JTBC의 ‘코드-비밀의 방’이 기존 두뇌 프로그램 ‘크라임씬’, ‘더지니어스’와 비교가 되는 가운데 다양한 평가를 받으며 8위에 올랐다.
 
본 순위는 2015년 12월 28일부터 2016년 1월 3일까지 방송된 비드라마를 대상으로 온라인 블로그, 커뮤니티, SNS, 뉴스댓글, 동영상조회수 등 온라인 화제성을 분석한 것으로 시청률과는 상관 없이 집계한 결과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