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달콤살벌 패밀리’ 문정희, 절제된 감정 연기로 대한민국 아내 대변… ‘뭉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달콤살벌패밀리 #문정희
 
‘달콤살벌 패밀리’ 문정희가 대한민국의 고달픈 아내들 마음을 대변했다.
 
어제(23일) 방송된 드라마 '달콤살벌 패밀리'(극본 손근주, 김지은/ 연출 강대선/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 11화에서는 은옥(문정희)이 영화 캐스팅 심사위원의 연기 주문에 태수의 아내로 고되게 살아온 지난 인생을 담담하게 풀어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은옥은 살고 있는 집을 지키고 싶으면 영화에서 배역을 따 내 도경(유선)을 밀어내라는 백회장(김응수)의 지시에 어쩔 수 없이 캐스팅에 참가했다. 특별 심사위원으로 등장한 윌리 안(오정세)은 이 날 방송에서 ‘5분 후에 죽음을 맞이한다면 누구에게 어떤 말을 남길 지 연기해보라’는 미션을 던졌다.
 
‘달콤살벌 패밀리’ 문정희 / MBC ‘달콤살벌 패밀리’ 방송 화면 캡처
‘달콤살벌 패밀리’ 문정희 / MBC ‘달콤살벌 패밀리’ 방송 화면 캡처
 
오열을 보여줄 것이라는 관객의 예상과 달리 은옥은 담담하게 “징글징글한 깡패 마누라 이제 졸업이다, 시간 없으니 빨리빨리 말하겠다.”고 독백을 시작했다. 남편 태수(정준호)에게 자신이 죽은 후 부탁할 이야기들을 차근차근 남긴 후 서글프게 “다음 생에는 당신도 나도 금수저나 물고 태어났으면 좋겠다.”고 해 대한민국의 모든 고달픈 아내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결국 은옥은 담백하고 절제된 연기로 ‘미미’역에 캐스팅됐다. 오디션이 끝난 후 윌리 안 감독은 “다른 사람들은 눈물을 빨리 흘리려고 노력했는데 본인은 왜 그렇지 않았냐”고 물었고 은옥은 “저는 웃다 죽는게 소원이거든요. 평생 눈물 흘릴 일이 너무 많아서.”라 답했다. 이에 윌리 안 감독은 “역시 박복한 여인의 감정이 잘 드러났다”며 은옥을 ‘질곡녀’라 칭했다.
 
은옥의 독백을 본 시청자들은 ‘엉엉 우는 것 보다 감정을 누르는 게 더 짠했다’, ‘금수저 없으면 어때 저렇게 가족이 끈끈한데’, ‘태수 은옥 파이팅’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태수(정준호) 가족의 치열한 고군분투가 짠한 감동과 공감을 더하고 있는 MBC ‘달콤살벌 패밀리’ 12화는 오늘(24일)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