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몸으로 돌아다닌 숙소 알고 보니…‘에어비앤비 속 몰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해외토픽
 
알몸으로 돌아다닌 숙소 알고 보니…‘에어비앤비 속 몰카’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 숙소에 몰래카메라가 숨겨져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독일 여성 이본 에디트 마리아 슈마허는 재작년 12월 16일 남자친구인 케빈 스톡턴과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있는 한 아파트에 도착해 짐을 풀었고 이들의 임차 예정 기간은 4주였다.
 
이들은 아파트에 도착한 뒤 안방 욕실이 도저히 사용할 수 없을 만큼 더러운 것을 알고 집주인에게 항의의 뜻을 전했지만 개선되지 않자 거실 건너편의 다른 욕실을 사용했다.
에어비앤비 로고
에어비앤비 로고
 
집을 빌린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집처럼 옷을 벗고 다니기도 하고 두 사람의 관계와 더불어 재정상태 등 매우 개인적인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하지만 이 커플은 머무른지 사흘때 되던 날 거실에서 이상한 빛이 희미하게 새어 나오는 것을 발견하고 그 뒤를 보니 원격 조정이 가능한 카메라가 숨겨져 있는 것을 알게 됐다. 이후 이들은 곧바로 항의 후 아파트에서 나갔다.
 
이후 2년 후인 이달 14일 에어비앤비를 관할하는 샌프란시스코 소재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연방지방법원에 손해배상 소상을 냈다.
 
‘에어비앤비’ 측은 “감시 카메라 등이 설치돼 있을 경우 반드시 이를 알리고,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한다”라는 내용이 약관에 포함되어 있다고 해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