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니아(Gonia), 정규 앨범 ‘Compassion’ 24일 발매… ‘풍성한 사운드가 가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고니아 #Gonia
 
고니아(Gonia)의 정규앨범 ‘Compassion’이 12월 24일 발매된다.
 
2015년 고니아의 새 앨범 ‘Compassion’은 2009년에 발표한 ‘Quiet Time’ 앨범과 2013년에 발표한 ‘The Journey of Gonia’ EP 앨범 이후 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세 번째 앨범이다.
 
2013년에 발표한 ‘The Journey of Gonia’ EP 앨범과 같이 정규앨범으로 발매되는 이번 ‘Compassion’ 앨범은 고니아만의 색깔을 지닌 곡들로 총 5곡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밴드의 리더인 기타리스트 김형택, 베이시스트 김민성, 드러머 김선기 이 세 명의 재즈 뮤지션들이 만들어 내는 풍부한 사운드와 편안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연주 그리고 깊이 있는 음악적 성숙도를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꽉 채워진 앨범이다. 
 
고니아(Gonia) 정규앨범 ‘Compassion’ / 비손콘텐츠
고니아(Gonia) 정규앨범 ‘Compassion’ / 비손콘텐츠
 
첫 번째 곡 ‘Compassion’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이며 인간의 삶에 대한 애착과 회한을 표현한 곡으로 음악을 통해 삶에 대한 이야기와 가치 있는 것들에 대한 의미를 담으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곡이다. 잔잔한 발라드 곡으로 인위적이지 않고 따뜻한 재즈 기타의 음색과 잘 짜인 곡의 구성 그리고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 라인과 가슴 깊이 여운이 남는 기타 트리오의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두 번째 곡 ‘Fellow Worker’는 이번 앨범에서 처음 선보이는 기타리스트 김형택과 베이시스트 김민성 의 듀엣곡이다. 고니아의 리더인 기타리스트 김형택과 베이시스트 김민성의 2003년도부터 이어져 온 음악적 동반자와 동역자로서의 지난 13년간 세월을 추억하며 만든 곡이다. 빠른 템포의 곡으로 포근한 멜로디 라인과 두 연주자의 호흡이 돋보이는 곡이다.       
 
세 번째 곡 ‘Not Special’은 블루스적인 멜로디라인과 반전 있는 화성진행이 특징적인 곡이다. 특히 드럼의 브러시 연주로 시작되는 인트로와 곡의 중간에 Stick 연주로 바뀌는 부분은 이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이끌어가며 곡의 생동감을 더해 준다. Drum과 Bass의 연주자의 호흡이 두드러지는 곡이다.  
 
네 번째 곡 ‘Courageous’는 고니아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가 엿보이는 곡이다. 라틴 리듬으로 시작하는 Guitar의 옥타브 주법과 베이스라인, 그리고 다채로운 곡의 구성과 함께 화성보다는 곡의 리듬적 요소들이 강조되고 코드 화성이 아닌 멜로디라인을 따라 연주하는 ‘Improvisation’은 새로운 음악적 시도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곡 후반부의 화려하고 다이내믹한 드럼 솔로는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며, 기타, 베이스, 드럼의 연주력과 호흡이 잘 드러나는 곡이다.
 
다섯 번째 곡이자 마지막 곡인 ‘Amazing Grace’는 John Newton의 ‘Amazing Grace’를 모티브로 해 인트로와 멜로디 라인을 새로이 만들고 스탠다드 재즈 곡조의 리듬 체인지 형식을 채용하여 밝고 경쾌하게 고니아만의 스타일로 새로이 재해석한 곡이다. 베이스의 워킹라인과 멜로디, 그리고 스윙리듬이 특징적인 곡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