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백종원-정형돈-위너(WINNER) 송민호-최현석, 각 케이블 채널 화제성 1위… ‘역시’

  • 천지현 기자
  • 승인 2015.12.23 11:2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현 기자] #더지니어스 #주간아이돌 #쇼미더머니
 
화제성 조사 전문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3일 2015년 케이블방송국의 비드라마 프로그램과 출연자의 화제성 점수를 집계하여 각 방송국의 화제성을 이끈 대상과 작품상을 선정해 발표했다.
 
tvN 대상은 백종원이 차지했다. 이서진(꽃보다할배, 삼시세끼 정선편), 손호준(삼시세끼 어촌편, 집밥백선생, SNL코리아), 장동민(더지니어스, 방송의 시간을 팝니다, 콩트앤더시티, 코미디빅리그 등)과 같이 다작의 한해를 보낸 후보들을 누르고 ‘집밥백선생’의 인기를 이끈 백종원이 차지한 것이다. 작품상으로는 ‘더지니어스’가 차지했으며 경쟁 후보작으로는 ‘집밥백선생’, ‘삼시세끼 정선편’, ‘삼시세끼 어촌편’이 올랐다. 
 
백종원-정형돈-송민호-최현석 / tvN ‘집밥 백선생’-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Mnet ‘쇼미더머니’-SBS플러스 ‘셰프끼리’ 방송화면 캡처
백종원-정형돈-송민호-최현석 / tvN ‘집밥 백선생’-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Mnet ‘쇼미더머니’-SBS플러스 ‘셰프끼리’ 방송화면 캡처

 
MBC플러스 대상 정형돈이 차지했고 그가 진행을 맡았던 ‘주간아이돌’이 작품상을 차지했다. MBC에브리원의 ‘주간아이돌’이 후보작 ‘EXID 쇼타임’ 그리고 MBC MUSIC에서 선보인 ‘AOA 어느 멋진날’을 큰 차이로 제치고 작품상을 차지했고 최근 방송중단을 한 MC 정형돈이 가장 많은 개인 화제성을 이끌며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주간아이돌’은 수요일 비드라부문에서도 한 해 동안 꾸준히 2~3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유지해왔다.
 
Mnet이 선보인 음악경쟁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인 수많은 출연 후보 중 가장 큰 화제성을 일으킨 인물은 송민호였으며, 동시에 ‘쇼미더머니4’가 작품상까지 받게 되었다. 또 다른 경쟁프로 ‘언프리티랩스타2’의 출연자 유빈과 트루디가 대상 후보에 올랐다.
 
SBS플러스는 ‘셰프처럼’이 작품상을, 이에 출연한 최현석이 최고의 화제성 점수를 획득하며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한편 굿데이터는 2015년 2월~12월15일까지 1년간 출연자의 출연 프로그램에서 출연자 개인에게 발생한 화제성 점수를 총합한 순위로 대상을, 2015년 6회 이상 방송된 프로그램 중 편당 평균 화제성 점수 순위로 작품상을 선정했다. 따라서 본 결과는 시청률과는 상관 없이 네티즌의 의견을 집계한 결과이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