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5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KOAF)’ 유한킴벌리 대상…캐시슬라이드 최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온라인광고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온라인광고, 새로운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2015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KOAF)」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15일(화)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는 인터넷 광고의 제작 의지를 고취하고 온라인광고 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인터넷진흥원과 미래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이번 온라인광고제에서는 우수 온라인광고를 비롯해 공로상, 신유형광고, 스타트업 광고 등 총 24점의 본상 및 특별상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2015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KOAF)’ 최우수상을 수상한 캐시슬라이드
‘2015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KOAF)’ 최우수상을 수상한 캐시슬라이드
 
특히 올해는 온라인광고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존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소셜 등 3개의 부문에 테크&솔루션, 미디어 등 2개 부문을 추가하여 총 5개 부문으로 확대하고, 공로상 외 ‘올해의 광고인상, 신유형광고상, 스타트업상’ 등 특별상을 신설했다.
 
대상은 소비자가 자외선 차단 제품의 효과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자외선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SNS 등에 공유해 판매 증대 효과를 올린 레볼루션커뮤니케이션즈와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썬캠출동!’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모바일기기의 잠금 화면에서 배너 광고, 동영상 광고 등을 바로 볼 수 있는 서비스인 NBT의 ‘캐시슬라이드’에 돌아갔다. 그 외 우수상은 5개의 부문별로 높은 점수를 받은 3점씩을 선정하여 총 15점에 수여됐다.
‘2015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KOAF)’ / 한국인터넷진흥원
‘2015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KOAF)’ / 한국인터넷진흥원
 
또한, 이날 진행된 온라인광고제에서는 온라인광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2개의 세션, 8개의 주제 발표로 구성된 컨퍼런스 및 가상현실(VR), 3D 콘텐츠 등 인터렉티브 기반의 체험형 전시도 동시에 진행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은 “본격적인 산업경제의 ICT화에 따라 세계 온라인광고의 급성장이 진행되는 가운데, 국내 광고업계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속성장하도록 유통구조 개선 및 전문인력 양성 등 필요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해의 수상작은 2015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 공식홈페이지(www.ko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