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빠생각’ 제국의 아이들(ZE:A) 임시완, 묵직한 남성美 발산…‘시완이 아닌 것 같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오빠생각 #제국의아이들 #ZEA #임시완
 
‘완득이’ 이한 감독의 2016년 첫 감동대작 ‘오빠생각’이 티저 예고편 공개 하루 만에 15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2016년 새해 최고의 화제작임을 입증한 가운데, 극 중 전쟁 한복판 모든 것을 잃은 군인 ‘한상렬’ 소위 역을 맡은 임시완이 묵직한 남성미와 따뜻한 감성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예정이다. (제공/배급 NEW, 제작 조이래빗, 감독 이한)
 
영화 ‘오빠생각’은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전쟁터 한가운데 그곳에서 시작된 작은 노래의 위대한 기적을 그린 감동대작이다. 이한 감독의 전작 ‘완득이’를 통해 관객들의 주목을 받으며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유아인에 이어 ‘변호인’, ‘미생’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최고의 핫스타 임시완이 ‘오빠생각’의 ‘한상렬’ 소위 역으로 새로운 변신에 도전, 이한 감독과의 뜨거운 호흡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빠생각’ 제국의 아이들(ZE:A) 임시완 / NEW, 조이래빗
‘오빠생각’ 제국의 아이들(ZE:A) 임시완 / NEW, 조이래빗
 
스크린 데뷔작인 영화 ‘변호인’에서 평범한 대학생으로 살아가던 중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진우’ 역으로 부산 사투리는 물론 외형적인 모습까지 80년대 학생으로 완벽 변신, 충무로를 대표하는 굵직한 배우들과 연기 앙상블을 선보이며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임시완. 이어 대한민국 사회 문화 전반에 뜨거운 열풍을 일으킨 드라마 ‘미생’에서 신입 인턴사원 ‘장그래’ 역을 맡아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로 현대 사회에서 비정규직으로 살아가는 청춘들을 대변하며 브라운관을 사로잡은 임시완이 2016년 1월, 영화 ‘오빠생각’에서 전쟁의 아픈 상처를 지니고 있지만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찾으려 노력하는 ‘한상렬’ 소위 역으로 새해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특히 ‘오빠생각’은 그 동안 차기작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을 모아왔던 임시완이 고심 끝에 선택한 작품으로 이한 감독의 전작 ‘완득이’에서 소심한 반항아 ‘완득’ 역을 맡은 유아인을 잇는 신의 한 수 캐스팅으로 뜨거운 관심을 배가시킨다.
‘오빠생각’ 제국의 아이들(ZE:A) 임시완 / NEW, 조이래빗
‘오빠생각’ 제국의 아이들(ZE:A) 임시완 / NEW, 조이래빗
 
‘오빠생각’에서 군인 역에 첫 도전한 임시완은 치열한 전쟁 한복판에서 동료들을 이끌고 전투에 임하는 모습을 비롯, 부모를 잃고 홀로 남은 아이들을 만나 어린이 합창단을 만들고 그들을 통해 점점 마음의 치유를 얻는 모습까지 한층 성숙하고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작품을 위해 지금껏 배워본 적 없는 피아노 연주와 지휘 연습에 돌입한 것은 물론, 액션을 소화하기 위해 4~5개월 운동으로 체력을 다지는 등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전에 볼 수 없던 묵직한 남성미를 만들어냈다. 이에 연출을 맡은 이한 감독은 “임시완씨는 눈빛이 정말 좋은 배우다. 정말 성실히 작품에 임했고, 촬영이 진행될수록 진짜 한상렬 소위를 보는 것만 같았다”며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낸 임시완에 대한 만족을 전했다. 이처럼 전쟁을 통해 많은 것을 잃게 되지만 어린이 합창단을 통해 점차 변화해가는 한상렬 소위 역으로 돌아온 임시완과 이한 감독의 호흡으로 기대를 모으는 ‘오빠생각’은 2016년 새해 첫 감동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모두의 마음을 울릴 묵직한 드라마에 아름다운 음악이 더해져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2016년 새해 첫 감동대작 ‘오빠생각’. 이한 감독의 차기작이자 임시완, 고아성, 이희준을 비롯 30여 명 어린이 합창단이 함께 해 기대를 더하는 ‘오빠생각’은 2016년 1월,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