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DMG 그룹 투자받은 초록뱀미디어, SH엔터테인먼트그룹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초록뱀미디어
 
‘프로듀사’‘K-POP스타’‘올인’‘주몽’ 등을 제작한 초록뱀미디어(대표 윤기태)가 8일(화) 여의도 전경련회관 50층 프로미나드에서 기업설명회를 갖고 SH엔터테인먼트그룹 인수 및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초록뱀미디어는 SH엔터테인먼트그룹 인수와 중국 드라마 제작 및 유통에 따라 굴지의 컨텐츠 제작사로 도약이 가능하게 됐다. SH엔터테인먼트그룹은 드라마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과 남희석, 김신영 등 방송인과 개그맨들이 소속된 예능 제작사 A9(에이나인)미디어 그리고 모델에이전시 파워엠이엔티를 보유하고 있다.
DMG 그룹 오빙 대표 / 초록뱀미디어
DMG 그룹 오빙 대표 / 초록뱀미디어
 
드라마 및 예능 제작 업계에서는 초록뱀미디어가 드라마부터 시트콤 및 버라이어티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제작능력을 갖춘 제작사고, 김종학프로덕션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수 많은 히트작을 제작한 드라마 제작사이며, A9미디어는 예능계의 초록뱀이라는 평을 듣는 예능 전문 제작사로 이번 인수를 계기로 거대 컨텐츠 전문 제작사의 탄생을 반기는 분위기다. 또한 국내 제작사 중 가장 경쟁력이 있는 3사가 손을 잡음으로써 초록뱀미디어의 양적 성장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평가다.
 
중국시장 진출도 본격화한다. DMG그룹과 손잡고 중국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해 내년에 총 6개의 중국 드라마 제작과 유통에 직접 투자할 예정이다. 중국 컨텐츠의 기획 개발과 한국 드라마의 리메이크, 할리우드 공동 투자 및 제작 참여, 글로벌 판권 배급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화장품, 패션, 외식사업에도 진출, 컨텐츠 플랫폼과 시너지를 창출할 K라이프스타일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DMG 그룹 오빙 대표 / 초록뱀미디어
DMG 그룹 오빙 대표 / 초록뱀미디어
 
한편 초록뱀미디어는 지난 달 초 유상증자를 통해 DMG그룹으로부터 250억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DMG그룹은1993년 설립 이후 영화•미디어•TV•음악•디지털 등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걸친 사업을 하고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이다. ‘아이언맨3’를 비롯해 ‘포인트 브레이크’ ‘트랜센던스’ 등 할리우드 영화 공동 제작 및 투자에 직접 참여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상해, LA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또한 DMG그룹은 세계 3대 만화출판사 Valiant Entertainment(벨리언트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해, 2000여 개가 넘는 캐릭터 및 마릴린 먼로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개발권을 보유하고 있다.
 
8일 초록뱀미디어 기업설명회에 참석한 DMG그룹 오빙대표는 “한국의 유수한 제작사 중에서도 초록뱀미디어와 손을 잡게 된 것은 초록뱀미디어의 제작능력과 성장잠재력,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봤기 때문”이라며 “프로듀사와 같은 훌륭한 드라마를 제작한 초록뱀의 능력은 전 세계시장 어디에서라도 통할 것이며, 초록뱀미디어와 함께 중국을 포함한 세계 시장에서 엔터테인먼트 한류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초록뱀미디어 윤기태 대표는 “DMG그룹 투자에 이어 SH엔터테인먼트그룹 인수로 초록뱀미디어의 기업가치와 경쟁력, 성장 잠재력이 크게 업그레이드됐다”며 “이제 독보적인 국내 1위 컨텐츠 제작사로서, DMG그룹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DMG 그룹 오빙 대표 / 초록뱀미디어
DMG 그룹 오빙 대표 / 초록뱀미디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