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콜드플레이(Coldplay), ‘역대 최고’라 자신하는 새 앨범 발매…‘기대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콜드플레이 #Coldplay 
 
콜드플레이(Coldplay)의 새 앨범 ‘A Head Full Of Dreams’가 오늘 발매된다.
 
크리스 마틴(Chris Martin)은 지난해 말 가졌던 BBC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앨범이 7권으로 막을 내린 소설 ‘해리 포터’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밴드의 ‘마지막 앨범’이 될 것이라고 언급해 밴드가 해체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기도 했지만, 이후 그는 이는 한 ‘챕터(章)’의 끝맺음을 의미한 것이며 꼭 밴드의 해체를 뜻하는 건 아니라고 설명하는 해프닝을 겪기도 했다.
 
지난 달 먼저 공개된 긍정의 에너지를 담은 새 싱글 ‘Adventure Of A Lifetime’은 가장 어두운 ‘밤’의 기운을 담아 멜랑콜리한 선율을 노래했던 6집 ‘Ghost Stories’에 이어, 활기차며 다채로운 색깔을 지닌 ‘낮’으로의 변화를 그린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콜드플레이(Coldplay) 앨범 커버 / 워너뮤직
콜드플레이(Coldplay) 앨범 커버 / 워너뮤직
 
말리부, LA, 런던 등지에서 녹음된 이번 앨범은 노르웨이 출신 듀오 ‘스타게이트(Stargate)’와 콜드플레이의 오랜 파트너인 ‘릭 심슨(Rik Simpson)’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또한 비욘세 (Beyoncé), 노엘 갤러거 (Noel Gallagher), 토브 로 (Tove Lo), 메리 클라이튼 (Merry Clayton) 등 이전의 어느 앨범에서 보다 많은 게스트들이 11개의 트랙에 걸쳐 등장한다.
 
활기 찬 선율과 리듬, 영롱한 키보드 사운드와 코러스의 ‘A Head Full Of Dreams’로 시작되는 이번 앨범은 비욘세가 참여한 ‘Hymn For The Weekend’, 서정적인 발라드 ‘Everglow’, 앨범의 첫 싱글로 공개되어 호평을 받은 디스코 리듬의 ‘Adventure Of A Lifetime’,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Barack Obama)가 찰스턴교회 총격사건의 희생자를 추모하는 연설 중 부른 ‘Amazing Grace’가 삽입된 ‘Kaleidoscope’, 비욘세와 메리 클레이튼, 최근 크리스와 사귀기 시작한 영국의 배우 애너벨 월리스 (Annabelle Wallis) 등이 코러스에 참여하고 노엘 갤러거의 기타연주가 등장하는 ‘Up&Up’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지금까지 우리가 만들어 낸 것 중 최고이다”라는 크리스 마틴의 말대로 밴드 스스로가 그 어느 때 보다 만족하고 있는 이번 앨범 ‘A Head Full Of Dreams’는 12월 4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되며,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이 모두 가능하다.
 
6집 발매 이후 투어를 돌지 않고 곧바로 스튜디오로 돌아갔기 때문에 새 앨범을 발매한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투어를 돌고 싶은 마음으로 가득 차 있다고 밝힌 콜드플레이는 오는 3월 남미를 시작으로 유럽 각 지역에서 스타디움 투어를 가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