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해진, 중국 드라마 출연작 인기…누적 조회 수 40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박해진
 
박해진의 중국 인기가 대단하다.
 
중국 내에서 박해진에 대한 평가는 매우 높다. 한국 드라마의 대박으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는 한류스타들과 박해진이 다르게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그간 배우로서 그가 보여준 행보를 보면 알 수 있다. 박해진은 중국 내에서 국민드라마라고 평가받는 작품에 연속으로 출연하며 차원이 다른 한류스타의 역사를 써내려간 것.
 
박해진이 중국으로 직접 건너가 촬영한 작품은 2011년 '첸더더의 결혼기', 2012년 '또다른 찬란한 인생', 2013년 '연애상대론' 등 이다. 매 해마다 꾸준히 주연으로서 중국 시청자들과 만나온 박해진은 여타 중국 드라마들과 비교해도 경이로울 만큼의 성과를 내며 비교불가 한류스타임을 몸소 입증했다.
 
2015년 11월11일 기준, 각종 지수를 수집한 자료를 보면 박해진은 평점이 가장 높은 중국 드라마에 3편 연속 출연한 것은 물론, 시청률, 다운로드수 등 다양한 부문을 모두 장악한 유일무이 배우란 걸 알 수 있다.
박해진 / 더블유엠컴퍼니
박해진 / 더블유엠컴퍼니
 
먼저 지금의 한류스타 박해진을 있게 만들어준 '첸더더의 결혼기'(2011년)는 유쿠/토도우, 웨이보, 인터넷TV 사이트(IQIYI,LETV) 통산 3억8천이상의 뷰를 기록했으며 최고 평점은 9.8에 달했다. 다음 해에 방영된 '또다른 찬란한 인생'(2012년) 역시 유쿠/토도우, 인터넷TV 사이트(IQIYI,LETV) 통산 1억 2천뷰 달성, 최고 평점 9.2를 이끌어내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연애상대론'(2013년) 역시 유쿠/토도우, 웨이보, 인터넷TV 사이트(IQIYI,LETV) 통합 2억2천6백만뷰, 최고 평점 9.2를 기록하며 중국 내 박해진의 가치를 입증했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남자 주인공에 이름을 올리고 모두 9점 이상의 평점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박해진은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 작품 모두 2011년에서 2013년에 방송돼 길게는 4년, 최소 2년 전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식지 않는 박해진의 명성을 증명하고 있다.
 
그렇다면 박해진 주연의 한국 드라마 성적은 어떨까. '소문난 칠공주', '하늘만큼 땅만큼', '에덴의 동쪽', '열혈장사꾼' 등 국내 작품을 통해 중국 팬들에게 서서히 얼굴을 알린 박해진은 2012년 '내 딸 서영이'(최고 평점 9.4, 조회수 1천8백만), 2013년 '별에서 온 그대'(최고 평점 9.1, 조회수 33억), 2014년 '나쁜 녀석들'(최고 평점 9.4, 조회수 4억6천), 2014년 '닥터이방인'(최고 평점 9.4 조회수 16억)으로 한국발 드라마까지 중국에서 연달아 히트시키며 박해진 파워를 과시했다.
 
이처럼 박해진은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작품성과 화제성, 시청률까지 모두 사로잡았기에 그의 차기작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 실제 중국의 소셜 네트워킹 안에선 내년 1월에 방송될 ‘치즈인더트랩’에 대한 성원이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어 박해진과 ‘치즈인더트랩’의 만남이 또 어떤 효과를 만들어낼지 기대를 더하고 있다.
 
한편 박해진의 차기작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은 달콤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 스펙남과 유일하게 그의 본모습을 꿰뚫어 본 비범한 여대생의 숨 막히는 로맨스릴러로 오는 1월 4일(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