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비’, 대치동 교육에 대한 ‘신랄한 문제제기’…‘명품 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아비
 
어제(21일) 방송된 KBS 2TV 드라마스페셜 2015 시즌3의 다섯 번째 작품 ‘아비’(극본 유정희, 연출 김신일)가 배우들의 명품연기로 ‘대치동 교육’이라 일컬어지는 우리나라 교육현실에 대한 문제의식에 시청자들의 공감도를 높이며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명문고나 명문대 진학을 도와주는 입시대리모인 지혜(신은정 분)는 자신을 협박하는 태만(최준용 분)을 우발적으로 살해하고 이를 아들 선우(곽동연 분)에게 알리고 자수를 결심하지만, 살인사건 현장인 구둣방 주인 기철(김규철 분)이 자신의 범행이라 자백하며 사건은 의외의 방향으로 전개되었다.
 
기철은 부유한 아이들만 다니는 학교에 적응을 하지 못하는 딸 유경(고보결 분)을 위해 자발적으로 본인이 죄를 뒤집어쓰는 대신 지혜에게 유경을 부탁했고, 선우는 지혜의 범행임을 알려줄 유일한 증거인 구두를 찾기 위해 의도적으로 유경에게 접근했다.
‘아비’ 출연진 / KBS 드라마 스페셜 ‘아비’ 방송 화면 캡처
‘아비’ 출연진 / KBS 드라마 스페셜 ‘아비’ 방송 화면 캡처
 
선우가 지혜의 구두를 찾는 과정에서 유경도 범행의 사실을 알게 되고 충격을 받지만 이내 선우와 거래를 시도했다.
 
자신의 범행을 숨기기 위해 어떤 일도 서슴지 않는 아들 선우와 아버지를 두고 거래하는 유경 그리고 태만의 아내 공원장(반민정 분) 마저 자신의 범행을 알고 있다는 사실에 지혜는 결국 자수를 선택했다.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의 차세대 방송용 콘텐츠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UHD 초고화질로 제작된 KBS 드라마스페셜 2015 시즌3의 다섯 번째 작품 ‘아비’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목표지상주의 교육으로 내몰리며 괴물이 되어가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갖게했다.
 
시즌3의 마지막 작품 ‘계약의 사내’는 오는 11월 28일(토요일) 밤 11시50분에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