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이비(myB), 새멤버로 대박 난 걸그룹 계보 잇는다… ‘활발한 활동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소영 기자) #마이비 #myB #원더걸스 #Wonder Girs #카라 #KARA #이엑스아이디 #EXID #레드벨벳 #Red Velvet

2015년 가요계는 새멤버를 맞이한 걸그룹들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굵직한 걸그룹의 귀환부터 대박신인의 데뷔까지, 2015년 가요계는 그야말로 별들의 전쟁이었다. 이 와중에도 새 멤버를 영입한 걸그룹들의 선전이 눈길을 끈다. 원더걸스(Wonder Girls), 카라(KARA), 이엑스아이디(EXID), 레드벨벳(Red Velvet) 등이 대표적으로 꼽힌다.
 
첫 번째 주자는 이엑스아이디(EXID)로, 역주행의 대명사에서 대세걸그룹이 되었다. 멤버 세 명이 탈퇴한 이엑스아이디(EXID)는 솔지와 혜린을 영입한 후 싱글 ‘위아래’로 역주행을 시작해 가요프로그램 1위를 석권했고, 이번에 새 앨범 ‘핫핑크’를 발매하면서 완전히 ‘정주행하는 걸그룹’으로 자리잡았다. 더욱이 멤버 솔지가 TV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카라(KARA) 또한 니콜과 강지영의 탈퇴 후 허영지를 영입해 4인조로 자리를 굳혔다. 작년 4인조 컴백을 시작으로 화려한 부활을 알린 카라(KARA)는 올해 5월 ‘큐피드’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허영지는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엑스아이디(EXID)-카라(KARA)-레드벨벳(Red Velvet)-원더걸스((Wonder Girls)-마이비(myB) / 이엑스아이디(EXID) 페이스북-DSP 미디어-SM엔터테인먼트-JYP엔터테인먼트-마루기획 주식회사
이엑스아이디(EXID)-카라(KARA)-레드벨벳(Red Velvet)-원더걸스((Wonder Girls)-마이비(myB) / 이엑스아이디(EXID) 페이스북-DSP 미디어-SM엔터테인먼트-JYP엔터테인먼트-마루기획 주식회사
 
멤버교체가 잦았던 원더걸스(Wonder Girls) 역시 종전에 영입한 혜림과 함께 이번에 기존 멤버 선미를 재영입하면서 화려하게 부활했다. 새 앨범 ‘I FEEL YOU’에서는 네 멤버가 악기를 연주하며 밴드컨셉으로 변신해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은 새 멤버 예리의 영입과 함께 아이스크림케이크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이어 올해 컴백한 정규앨범 ‘덤덤’을 통해 대세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갓 데뷔한 신인 마이비(myB)도 새 멤버 하윤을 영입하며 강력한 추진력을 얻었다. 올해 17세인 하윤은 노래, 춤 등 다방면에 재능을 고루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영입 당시 주목을 받았다. 또한 6인조로 개편 후 13일 새 싱글 ‘또또’를 발매하며 6인조로 컴백해 각종 음악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처럼 새 멤버를 영입하며 더욱 강력한 엔진을 단 걸그룹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걸그룹 마이비가 ‘복덩이 멤버를 맞이한 걸그룹 계보’를 이을 그룹으로 손꼽히고 있다.
 
대세 걸그룹부터 신인까지 새 멤버를 영입한 2015 걸그룹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