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발칙하게 고고’ 이원근-에이핑크 정은지-채수빈-빅스 엔(차학연)-지수, 사랑-우정-성장 ‘3가지 키워드’…‘두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발칙하게고고 #이원근 #에이핑크 #정은지 #채수빈 #빅스 #엔 #차학연 #지수
 
종영을 단 하루 앞둔 KBS 2TV 월화드라마 ‘발칙하게 고고’(극본 윤수정, 정찬미 / 연출 이은진, 김정현 / 제작 콘텐츠K, (유)발칙하게고고문화산업전문회사)가 다시 봐도 가슴 떨리는 명장면&명대사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에 좌충우돌 열여덟 청춘들이 보여준 성장, 우정, 사랑을 통해 그 때 그 순간들을 상기시켜 봤다.
 
Ⅰ. 작은 바람에도 휘청거리는 열여덟 로맨스, 멋진 두 소년의 같은 포옹 다른 심쿵!

- 처음엔 그냥 웃기고 즐겁고... 근데 요즘은 겁나고 무섭고 화나는 일들 투성이야. 너 때문에. (와락)
 
첫 치어리딩 무대가 있던 날, 초조함과 불안에 떨던 연두(정은지 분)를 끌어안은 열(이원근 분)의 포옹은 안방극장을 제대로 심쿵하게 만들었다. 그동안 연두를 좋아하는 마음을 키워온 열이 처음으로 자신의 마음을 고백을 하며 와락 끌어안은 것. 더욱이 시크함의 대명사였던 열이 수줍어하며 요동치는 감정을 드러내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다고.
 
-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짝사랑 지수의 ‘애틋+설렘’ 포옹
 
수아(채수빈 분)의 계략으로 미아가 된 연두를 애타게 찾은 하준(지수 분)은 말없이 다가가 울먹이는 그녀를 안아줬다. 혼자 남겨져 놀랐을 연두에겐 안도의 포옹이었지만 그녀를 짝사랑하고 있는 하준에게는 말 못할 설렘으로 다가왔을 터. 한마디 대사도 없었던 장면이지만 지수의 넓은 품과 애틋한 눈빛, 떨리는 감정이 담긴 포옹은 백 마디 말 보다 더한 그 이상의 심쿵을 유발했다.

‘발칙하게 고고’ 이원근-에이핑크 정은지-채수빈-빅스 엔(차학연)-지수 / KBS ‘발칙하게 고고’ 방송 화면 캡처
‘발칙하게 고고’ 이원근-에이핑크 정은지-채수빈-빅스 엔(차학연)-지수 / KBS ‘발칙하게 고고’ 방송 화면 캡처
 
Ⅱ. 기쁠 때 슬플 때 힘들 때 즐거울 때, 항상 함께 하는 친구가 있어 든든했다!
 
- 나한텐 형제고 가족 같은 친구를 지키려면 치어리딩을 꼭 해야 해
 
언제나 기세등등하던 열도 둘도 없는 단짝 하준을 위해 자존심을 버렸다. 열은 성적비관으로 자해시도를 한 하준을 빌미로 교장 경란(박해미 분)에게 치어리딩부 합류 협박을 당했다. 이에 연두와 함께 치어리딩부에 가입해야했던 그는 “친구를 지키려면 치어리딩을 꼭 해야 해”라며 진심 어린 말로 연두의 마음을 움직인 것. 이는 두 소년의 뜨거운 우정을 실감케 했던 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 치열한 경쟁 속 이기주의 아이들이 진정한 친구를 얻다!
 
성적을 중시하는 명문 세빛고에선 오로지 대입이라는 목표 하에 서로를 물고 뜯기 바빴다. 드라마의 주요 소재인 치어리딩은 대입 스펙용으로 시작됐지만 결국 아이들에게 우정, 화합, 팀워크의 소중함을 일깨워줬다. 무엇보다 성적을 위해 친구를 이용한 수아가 반성을 하고 유학을 결심하자 연두는 “너한테는 뭐든지 함께 해줄 친구가 있어. 손 내미는 방법 우리가 알려줄게”라며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Ⅲ. 질풍노도의 시기&남모를 상처, 아프면서 크면 더욱 단단해지는 법!
 
- 괴물소녀 채수빈의 성장통&차학연의 신체접촉장애 극복기
 
성적지상주의 까칠한 엄친딸 수아가 있는 그대로의 열여덟 소녀로 살아가기 위한 비상을 준비했다. 성적에 목 매 앞만 보고 달려가던 그녀가 그동안의 악행을 뉘우치며 친구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했다. 더불어 자살시도를 하려는 수아를 신체접촉장애를 앓고 있는 동재(차학연 분)가 구해내는 등 성장통을 이겨낸 두 사람의 모습은 흐뭇함을 자아냈다.
 
이렇듯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명장면&명대사 퍼레이드는 오늘(9일) 밤 10시에 방송될 KBS 2TV '발칙하게 고고‘ 11회를 향한 기대치를 대폭 상승케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