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진중권, 아이유 ‘제제’ 비판한 출판사에 “수준 떨어지는 행위. 뭐 눈엔 뭐만 보여”…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진중권 #아이유 #제제
 
진중권, 아이유 ‘제제’ 비판한 출판사에 “수준 떨어지는 행위. 뭐 눈엔 뭐만 보여”… ‘눈길’
진중권 SNS / 진중권 SNS 화면캡처
진중권 SNS / 진중권 SNS 화면캡처
 
진중권이 화제인 가운데 과거 발언이 재조명 받고 있다.
 
진중권 교수가 아이유 ‘제제’ 곡을 비판한 출판사 동녘을 향해 비난의 글을 남겼다.
 
6일 진중권은 자신의 트위터에 “아이유 '제제'. 문학작품에 대한 해석을 출판사가 독점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이 시대에 웬만큼 무식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망발이다. 문학에 대해 표준적 해석을 들이대는 것은 역사를 국정화하는 박근혜보다도 수준 떨어지는 행위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자도 책을 썼으면 해석에 대해선 입 닥치는 게 예의다. 저자도 아니고 책 팔아먹는 책장사들이 뭔 자격으로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건지"라며 "아무리 장사꾼이라 하더라도 자기들이 팔아먹는 게 책이라면, 최소한 문학적 소양과 교양은 갖춰야 한다. 대체 뭐 하는 짓인지”라고 말했다.
 
또 “망사 스타킹이 어쩌고 자세가 어쩌고…글 수준이란. 뭐 눈엔 뭐만 보인다고. 어휴, 포르노 좀 적당히 봐라”고 비난했다.
 
한편 진중권이 아이유 ‘제제’ 논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혀 시선을 끌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