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엄지의 제왕’, 허리-손목 통증 해결할 수 있는 ‘간단 운동법’ 공개…‘따라해 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구예진 기자) #엄지의제왕
 
MBN ‘엄지의 제왕’이 허리, 손목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간단 운동법을 소개했다.
 
재활의학과 전문의 민경훈 교수는 20일(오늘) 방송될 ‘엄지의 제왕’ 146회에서 허리와 손목 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간편 스트레칭’을 추천, 패널들의 귀를 솔깃하게 했다. 민경훈 교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 속 곳곳 전기가 잘 흐를 수 있게 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쉬운 방법은 신경과 연결된 ‘근육 단련’”이라며 허리, 손목 통증 ‘해결 방법’을 공개했다.
엄지의 제왕 / MBN ‘엄지의 제왕’
엄지의 제왕 / MBN ‘엄지의 제왕’
 
우선 민경훈 교수는 허리디스크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복근 힘주기’를 추천했다. 배에 힘을 주는 것만으로도 몸의 기둥인 몸통을 안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 ‘복근 힘주기 운동’은 양 손바닥을 배꼽 옆에 놓고 헛기침 강도로 힘을 주면 되고, 이를 일상 생활화하면 근육 뭉침과 통증을 예방하고 허리 안정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민경훈 교수는 손목 신경에 좋은 운동법 두 가지를 소개했다. 손목에 좋은 ‘손목뼈 운동’을 비롯해 ‘손목 돌리기 운동’이 그것. 특히 ‘손목 돌리기 운동’은 손바닥을 장풍모양으로 한 뒤 6시 방향으로 손목을 돌려주면 된다. 민 교수는 벽에 대고 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엄지의 제왕’ 제작진은 “건강한 중년의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생명 에너지 ‘전기’가 필수적”이라며 “’엄지의 제왕’ 146회를 통해 건강과 수명을 좌지우지하는 ‘몸 속 전기’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MBN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오후(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