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 겨울’ 인물 관계도 공개, 조인성-송혜교 둘러싼 다양한 캐릭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영아 기자)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인물 관계도가 공개됐다.


13일 첫 방송을 앞둔 SBS 새 수목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 측이 인물의 밀도 깊은 심리묘사와 인물간에 복잡하게 얽혀진 관계를 알 수 있는 관계도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 사진=그 겨울 바람이 분다 인물 관계도, 바람이 분다

드라마는 '오수(조인성 분)'와 '오영(송혜교 분)'을 중심으로 이들을 둘러싼 인물들이 서로 얽히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
 

'오수'는 잘 나가는 청담동 겜블러였지만 소라의 계략에 넘어가 78억이라는 돈을 횡령했다는 누명을 쓰게 된다. 김사장이 고용한 청부폭력배 조무철에게 100일 간의 시간을 얻어 돈을 갚지 않으면 목숨을 내 놓으라는 위협을 받는다. 자신과 함께 살던 동명이인 오수가 되어 피엘그룹에 들어가 영의 가짜 오빠 행세를 하지만 영의 주변에 있는 왕비서와 이명호에게 끊임없이 의심을 받는다.


'박진성(김범 분)'은 '오수'를 친형처럼 따른다. 의리에 살고 의리에 죽는 성격으로 '오수'를 도와 '오영'에게 78억을 받아내기 위해 '오영'의 집에 함께 들어간다. '수'를 따라다니는 '희선'과는 남매처럼 매일 토닥토닥 싸우기도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좋아하게 된다.


'문희선(정은지 분)'은 '수'의 첫사랑 '희주'의 동생이다. 플로리스트 수강생으로 언니를 죽게 만들었다며 '수'를 원망하면서도 그의 곁을 떠나지 않고 맴돈다. 그러면서 '진성'과도 가깝게 지내게 된다. '수'가 누명을 쓰고 지게 된 빚 78억을 갚기 위해 '영'의 가짜 오빠 행세를 하는 일을 돕는다. '수'가 '영'을 좋아하게 되자 질투와 언니에 대한 기억으로 씁쓸해 하지만 자신도 점차 '영'을 좋아하게 된다.


'조무철(김태우 분)'은 청부폭력배로 오수와는 과거의 인연으로 인해 좋지 않은 관계였다. 김사장으로부터 '오수'에게 빚 78억을 받아내 달라는 이야기를 듣고 오수를 위협하기 시작한다. 목숨까지 위태롭게 만드는 무철의 위협에 내몰린 '수'는 가짜 오빠 행세를 마음먹게 된다.


'진소라(서효림 분)'는 톱 배우이자 모델로 '오수'에 대한 소유욕과 집착을 보인다. '수'를 자신이 독점하려는 욕심에 자신의 스폰서인 김사장의 돈을 빼돌린 후 이를 오수에게 누명을 씌워 그가 감옥에 가게 만든다. 결국 그녀의 집착이 만든 사건으로 인해 '오수'는 78억이라는 빚을 갚기 위해 '영'의 가짜 오빠 노릇을 할 계획을 꾸미게 된다.
 

이어 '오영(송혜교 분)'과 그녀를 둘러싼 사람들의 관계도 공개됐다.


'오영'은 대기업의 외동딸로 6살에 부모님이 이혼하고 엄마는 오빠 '수'를 데리고 자신을 떠났다. 10살 무렵 시력을 잃게 된 후 주변의 모든 이들을 경계하고 의심한다. 아버지 '오세영'이 죽은 후 오빠 '수'가 나타난다. 처음엔 화를 내며 밀치고 무시하지만 점차 마음을 열고 유일한 가족인 오빠를 믿고 의지하게 된다. '왕비서'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 그녀를 믿지 않는다.


'왕혜지(배종옥 분)'는 '오영'이 눈이 안보이게 되면서 그녀의 곁을 보살피고 지켜준다. '오세영'의 충직한 비서이자 내연관계다. 이 일로 '오세영'은 아내와 이혼을 하고 그 후 '세영'의 집에 들어와 '영'을 딸처럼 보살핀다. 하지만 그녀의 애정은 '영'을 자신의 곁에서 절대 벗어나지 않게 하려는 집착이 되어버렸다. '수'가 나타났을 때 예민하게 경계하고 '영'과 가까워지는 모습에 질투와 위기의식을 가진다.


'장변호사(김규철 분)'는 그룹 고문변호사로 '오세영' 대표와는 선후배로 오랜 세월 함께 하며 두터운 신뢰관계를 쌓아 온 사이다. '왕혜지'를 흠모해 왔으나 내색하지 않고서 묵묵히 그녀를 지켜본다. '세영'이 죽은 후 '영'을 위해 수소문을 통해 오빠 '수'를 찾아 만나도록 애쓴다. 이로 인해 '오수'가 '오영'에게 가짜 오빠로 접근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어 준다.


'이명호(김영훈 분)'는 그룹의 본부장으로 유능한 실력에 '오세영'의 눈에 들어 오영의 '약혼자'가 됐다. 가난을 벗어나기 위해 몸부림 친다. '오세영'이 죽은 후 그를 대신해 회장대행으로 경영을 하면서 '오영'의 마음을 얻어 결혼을 서두르려 한다. 그런 그에게 '영'의 오빠 '수'의 등장은 어렵게 쌓아 올린 자신의 위치에 대한 불안감을 일으키며 경계심을 자극한다.
 

또한 두 사람을 이어주는 인물 '오수(이재우 분)'는 동명이인 '오수'를 친형처럼 따르며 그의 집안일을 챙기는 파출부 일을 한다. 따뜻한 심성을 가진 인물로 성공한 셰프가 되어 동생을 만날 꿈을 가지고 있었다. 형사에 잡혀 가는 '수'를 따라가다 교통사고로 죽게 된다. '수'와 같은 이름을 가진 이유로 78억 빚을 갚기 위해 '수'가 '오영'에게 가짜 오빠로 가게 되는 연결 고리를 제공한다.
 

전혀 다른 세상에 살고 있으면서도 너무도 닮은 모습을 하고 있는 '오영'과 '오수' 이들 두 사람이 한쪽에겐 소중한 오빠였고 한쪽에겐 동명이인의 심성 착한 동생이었던 '오수(이재우 분)'라는 존재를 통해 만나게 되고 이로 인해 '오영'을 둘러싼 인물들과 '오수'를 둘러싼 인물들이 한 공간에 얽히게 되면서 다양한 사건들이 펼쳐진다.


한편 '그 겨울, 바람이 분다'는 13일 밤 9시 55분부터 1, 2회가 연이어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