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비투비(BTOB), 신곡 ‘집으로 가는 길’ 5개 음원차트 1위

  • 김명수 기자
  • 승인 2015.10.12 14:1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수 기자] #비투비 #BTOB
 
신곡 ‘집으로 가는 길’로 컴백한 그룹 비투비(BTOB)가 5개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12일 자정 공개된 비투비(BTOB) 미니 7집음반 'I Mean'의 타이틀 곡 '집으로 가는 길'이 공개 이후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벅스 등 주요 5개 온라인 음원차트 1위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새벽 내 이어진 1위 선점에 이어 비투비(BTOB)는 오전 8시기준 엠넷-올레뮤직-네이버뮤직-소리바다 1위, 지니-벅스 2위, 멜론 3위 등 여전히 주요차트 최상위권을 당당히 지키며 ‘대세’를 넘어선 독보적인 ‘비투비(BTOB) 파워’를 실감케 하고 있다.
 
또한 타이틀 곡과 함께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고루 참여해 의미를 더한 ‘라스트 데이(Last day)’, ‘여기 있을게’, ‘심장어택’ 등 새 음반 6개 수록곡 모두가 차트 상위권 내 진입, 한층 폭 넓어진 비투비(BTOB)의 인기 상승세를 증명해 냈다.

비투비(BTOB) / 큐브엔터
비투비(BTOB) / 큐브엔터

 
데뷔 4년만에 음원차트 1위의 영예를 안겨준 곡 ‘괜찮아요’에 이은 두 번째 힐링 프로젝트가 된 '집으로 가는 길'은 실패와 좌절에도 꿈을 놓지 말자는 희망 메시지가 담긴 비투비(BTOB)의 힐링 넘버. 작곡가 손영진, 조성호가 또 한번 지원사격에 나선 이 곡은 아이돌 음악에서 '발라드'라는 장르가 약수로 작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감 가사와 수준급 가창력을 바탕으로 한 '비투비(BTOB)표 발라드'로 높은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듣는 이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뮤직’이란 비투비(BTOB)만의 독보적 장르가 대중성과 팬덤을 고루 잡으며 컴백대란 속 맞붙은 치열한 음원 전쟁 속에서도 승기를 잡는 데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음원 공개 전날인 11일, 멤버 이창섭이 MBC ‘복면가왕’에 출연, ‘잘 터져요 와이파이’라는 닉네임으로 숨은 가창력을 뽐낸 바 실력파 그룹 비투비(BTOB)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까지 더해지는 행운이 더해졌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비투비(BTOB)의 ‘집으로 가는 길’ 뮤직비디오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드라마타이즈드 형식의 뮤직드라마로 제작된 이번 뮤비는 고교 복싱 챔피언을 꿈꾸는 정일훈과 그의 친구 임현식, 이창섭 3인방을 중심으로 10대들의 우정과 가족애를 심도 깊게 그려내 감동을 선사한다. 이를 위해 비투비(BTOB) 멤버들은 직접 고강도 액션연기에 나선 것은 물론 적재적소에 배치된 단역 출연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해 공개 직후부터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모으고 있다.
 
한편 비투비(BTOB)는 오는 15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미니 7집 타이틀 곡 ‘집으로 가는 길’의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