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은영 리포트’ 임상 실리전문가 위지희 박사, 아이그림 심리검사-남편 ‘내 배우자를 고발합니다’ 제보에 ‘깜놀’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에서 1주년과 가정의 달 특집 1부를 공개방송으로 진행을 했다. 

29일 방송된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에서 오은영, 소유진, 김응수, 하하, 박지민이 출연하고 1주년& 가정의 달 특집 1부를 공개했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방송캡처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방송캡처
오은영 박사는 1년 간 오은영 리포트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준비했다라고 밝혔고 지금까지 보내준 사연 1600여 명과 SNS로 시청 후기를 보내주신 분들에게 초대장을 보낸 관객을 선정했다.

1부에서는 예비부부, 신혼부부, 미성년 자녀들 둔 부부 등 75쌍의 부부가 참여해 오은영 박사와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오은영 박사는 객석을 둘러보며 “이 자리에 와보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하며 소감을 말했다.  

그 동안 오은영 리포트에 출연했던 부부들도 자리했는데 9년 동안 아내에게 월급을 공개하지 않았던 비공개 부부는 "최근 남편이 승진했다. 월급을 공유한다"고 알렸다. 남편의 폭언과 실직의 이혼 위기였던 선 넘는 부부는 “남편이 취업에 성공했다”라고 했고 김응수는 "남편의 말투도 부드러워진 것 같다"라고 하며 칭찬했다.

‘섹스리스’ 특집에 출연했던 서지연, 안규태 부부는 “남편이 현빈처럼 멋있어 보인다”라고 하며 남편의 손을 잡았다. 이어 75쌍의 부부들과 함께 지금까지 나온 문제 부부를 예를 들어서 유형에 대해 생각을 해보는 시간으로 밸런스 게임을 했는데 '10억 빚 해바라기'와 '20억 자신 바람둥이'을 비교해서 투표를 했는데 바람둥이가 82명으로 압도적인 결과를 받게 됐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방송캡처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방송캡처
극도로 예민한 배우자와 극도로 둔한 배우자를 선택하게 됐는데 소유진은 백종원이 예민하다고 하면서 "나도 한번 둔한 배우자와 살아보고 싶다"고 밝혔다. 투표 결과는 예민한 배우자가 52명, 둔한 배우자가 85명으로 둔한 배우자를 선호했다.

오은영 리포트 모의 고사를 하게 됐는데 ‘부부싸움 중 나타난 아이 당신의 행동은?’이라는 질문에 '장난치는 척하기', '뽀로로 틀어주기'등 다양한 답변이 나왔다. 오은영 박사는 “아이에게 ‘부모가 의견이 달라서 맞추기 위해 얘기하는 중이니 걱정하지마’라고 안심을 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 문제로 ‘우리 부부의 싸움을 목격한 나의 부모님, 내 편을 들며 배우자에게 화를 내는데 이때 당신의 행동은?’이라는 질문에 오은영 박사는 “당사자가 부모에게 우리끼리 조율을 할테니 ‘잠깐 나가 계셔라’고 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세 번째 문제는 ‘말도 없이 외박한 배우자, 당신의 반응은?’이라는 질문에 ‘현관 비번을 바꾼다’, ‘평생 외박을 시켜준다’, ‘증거를 수집한다’. ‘전화 좀 해주지’라는 다양한 답이 나왔다.  실제로 외박 경험이 있는 남편은 “현직 경찰 공무원인데 밤일 하다보니 잠을 못 잘 때가 있다. 저는 이 사람 밖에 없다. 저를 의심하는 것 같아서 여기에 오게 됐다”라고 밝혔다.   

경찰인 남편인 아내는 “10년 간 같이 살았는데 굉장히 힘들다. 가정이 0순위가 아니고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한다. 저는 웃음이 잃었고 지금 협의 이혼중이다”라고 밝혔다. 오은영 박사는 부부간의 사랑은 독점적인데 누구와 나눌 수 없다라고 하면 남편의 지나친 오지랖에 대해 지적했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방송캡처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방송캡처
그 동안 부부들에게 ‘그림심리검사’를 했던 임상 심리전문가 위지희는 “출연자 부부와 미리 만나고 얘기를 하고 박사님이 솔루션을 해주는 모습에 답답했던 부분이 해소되는 기분이었다”라고 밝혔다.

위지희 박사는 부부들이 준 아이의 그림을 보고 분석했고 불안한 심리를 달래려는 아이의 심리를 분석했고 아이의 엄마는 “밝고 티를 내지 않는 아이다. 너무 충격 받았다”라고 말했다. 
25회 출연했던 정글 부부도 자녀 그림 검사를 신청했는데 아내 조은주는 “본의 아니게 아이에게 부부가 싸우는 모습을 자주 보여줬다”라고 밝혔다. 

또 공개방송의 마지막 코너에서 ‘내 배우자를 고발합니다’ 코너로 배우자 모르게 고민 사연을 보내는 부부의 고민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MBC 시사 예능프로그램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는 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