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中 공안 구금' 손준호, 승부조작 아닌 뇌물혐의…에이전시 측 "그럴 이유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축구 국가대표 손준호(산둥 타이산)가 승부조작이 아닌 뇌물 혐의로 공안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손준호 에이전트인 A씨는 "주중 한국 영사가 파악한 바에 따르면 손준호는 승부조작이 아닌 뇌물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16일 오전 영사가 손준호를 면회할 예정인데, 손준호가 정확히 어떤 내용의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지 파악이 가능할 거로 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도 정확히 어떤 내용으로 조사를 받고 있는지 몰랐는데, 오늘 영사에게서 (뇌물 혐의라고) 직접 들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제공
또한 뇌물 혐의에 대해서는 "손준호는 실력을 인정받아 좋은 대우를 받으며 산둥 타이산에 왔다. 좋은 성과를 내 4년 연장 계약도 체결했다"며 "감독이나 다른 구단 고위 인사에게 뇌물을 줄 이유가 하나도 없다"고 이야기했다. 

포항 스틸러스, 전북 현대 모터스를 거쳐 2021년 중국 슈퍼리그 산둥 타이산으로 이적한 손준호는 소속팀을 슈퍼리그 2위에 올리는데 기여했다. 

앞서 손준호는 지난 12일 중국 경찰에 구금됐다. 그는 가족과 함께 한국으로 출국하려다 상하이 공항에서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그의 구금 사유가 승부 조작 혐의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측근은 그가 뇌물혐의로 중국 공안 조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