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닥터 차정숙' 제작진, 크론병 묘사 논란 사과 "설명 미흡 인정…주의해 제작할 것" [이슈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JTBC 드라마 '닥터차정숙' 측이 크론병 묘사 논란을 사과했다. 

10일 '닥터차정숙' 제작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닥터차정숙 7화 특정 질환 에피소드 관련 제작진 공식입장'을 전했다. 

제작진은 "‘닥터 차정숙’에 애정을 갖고 시청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난 5월 6일 7화에서 방송된 특정 질환 에피소드로 환자 분들과 가족 분들께 상처를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해당 에피소드는 크론병 증세 중에서도 중증도 만성합병증을 가진 환자의 특정 케이스를 다루려 한 것이나, 내용 전개 과정에서 일반적인 크론병 사례가 아니라는 설명이 미흡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의학 전문지식이 없는 등장인물이 환자를 몰아세울 의도로 발언한 대사가 특정 질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했다"고 밝혔다. 
드라마 '닥터 차정숙' 포스터
제작진은 "투병 중인 환자 분들의 고통과 우울감을 가볍게 다루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음을 말씀드린다"면서 "드라마 시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주의하여 제작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6일 방송된 '닥터 차정숙' 7화에서는 크론병 환자에 대한 에피소드가 나왔다. 크론병을 앓고 있다는 사위에게 장인과 장모는 "어떻게 이런 못된 병을 숨기기 결혼을 할 수 있나", "이 병 유전도 된다면서" 등의 폭언을 이어갔다. 

방송 후 '닥터 차정숙' 시청자 게시판에는 "크론병은 몹쓸병도 아니고 유전병도 아니다"라는 항의글이 이어졌다. 

또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도 해당 방송건과 관련해 총 43건의 민원이 접수되기도 했다. 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해당 민원 내용을 현재 검토 중"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아래는 '닥터차정숙' 제작진 입장.

JTBC ‘닥터 차정숙’ 제작진입니다.

‘닥터 차정숙’에 애정을 갖고 시청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난 5월 6일 7화에서 방송된 특정 질환 에피소드로 환자 분들과 가족 분들께 상처를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해당 에피소드는 크론병 증세 중에서도 중증도 만성합병증을 가진 환자의 특정 케이스를 다루려 한 것이나, 내용 전개 과정에서 일반적인 크론병 사례가 아니라는 설명이 미흡하였습니다.

의학 전문지식이 없는 등장인물이 환자를 몰아세울 의도로 발언한 대사가 특정 질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였습니다.

‘닥터 차정숙’ 제작진은 투병 중인 환자 분들의 고통과 우울감을 가볍게 다루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음을 말씀드리며, 드라마 시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주의하여 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