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피크타임' 팀8시 디원 "팀워크 비결? 멤버들 순하고 에너지 넘쳐" [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피크타임' 팀8시(원 소속팀 다크비) 멤버들이 프로그램과 팀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18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JTBC스튜디오일산에서 JTBC '피크타임' TOP6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TOP6 팀7시(희재, 이레), 팀8시(이찬, D1, 테오, GK,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 팀11시(태환, 곤, 혜성, 아시안, 영광), 팀13시(제이민, 한결, 유준, 무진, 준서, 영서, 도하, 빛), 팀20시(빛새온, 로다), 팀24시(문종업, 희도, 김병주, 곤)가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팀8시 / JTBC
팀8시 / JTBC
이찬은 "TOP6 자리에 오르게 된 게 굉장히 영광이다. 팀8시가 목표를 우승, TOP6로 세운 게 아니라 '우리 무대를 정말 잘 보여주자'라는 마인드로 임했었는데 어느덧 영광스러운 자리에 올라오게 돼서 굉장히 기분이 좋다"라며 "우리의 힘이 아니라 많은 팬분들과 '피크타임' 관계자분들께서 우리에게 자신감을 넣어주시고 격려를 많이 해주신 덕분에 정말 즐기면서 행복하게 TOP6에 오른 거 같아서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팀명의 의미에 대해서는 "아침형 사람이 아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몇 없는데 아침 8시에 일어나서 팬분들에게 투표 독려 글도 쓰면서 8시라는 시간이 애정 있게 다가왔다. 8시를 45도로 뒤집으면 무한 뫼비우스 띠다. 무한한 가능성과 앞길이 열려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8시라는 시간이 마음에 들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끼는 건 지하철 광고를 해주셔서 그런 걸로 감사함을 느끼고 팬분들이 남겨주시는 글들 중에 '왜 이제야 팀8시를 알게 됐는지 모르겠다. 앞으로도 오래오래 팀8시를 사랑하고 싶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피크타임' 나온 게 팀8시에게는 굉장히 큰 행운이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팀8시 / JTBC
팀8시 / JTBC
파이널 라운드 무대에 대해 디원은 "파이널 무대라고 해서 특별하게 준비했다기보다는 매 라운드마다 무대를 정말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서 준비했기 때문에 이번 파이널도 역시 다들 놀랄만한 무대를 준비했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팀8시만의 팀워크와 에너지에 대해서는 "평소에 우리끼리 마음이 잘 맞고 놀 때도 시끄럽게 노는 편이어서 그게 자연스럽게 녹아든 거 같다. 다 순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친구들이기 때문에 항상 즐거운 분위기로 연습하고 지내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팀8시의 매력에 대해서는 "3라운드 '코코콜라다'를 하면서 발견했다. '우리도 청량할 수 있구나, 상큼할 수 있구나'라는 걸 많이 깨달았고 준서의 매력을 많이 발견했다"라고 얘기했다.

테오는 "가장 어려워했던 곡이 '코코콜라다'다. 팀8시가 힙합 퍼포먼스 그룹이라 청량이 거리가 멀다 보니 이런 곡을 많이 안 해봤고 어렵다고 느껴졌었는데 팀 자체에서 우리가 잘 살릴 수 있는 안무 창작과 랩 메이킹을 하면서 팀8시만의 색깔로 만들어냈다. 디원이 안무 구상을 계속 신경 써주다 보니까 좋은 퀄리티로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팀8시 / JTBC
팀8시 / JTBC
콘서트 무대에 대해 룬은 "당장 내일이 파이널 무대라 디테일하게 콘서트 준비를 못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팀8시의 장점은 실제로 무대에 자신감이 있고 관객분들 앞에서 직접 보여드려야 우리 매력이 돋보인다고 생각한다. 많은 팬분들 앞에서 우리 무대를 보여드릴 생각만으로도 설레고 기쁘고 그날이 기다려지는 심정"이라고 전했다.

파이널 라운드 무대 관전 포인트로는 "어느 때와 똑같이 퍼포먼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 이번 무대가 다른 점이 있다면 방청객분들이 있는 무대다. 그렇다 보니까 방청객분들께서 입이 안 다물어질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고 함성이 끊임없이 나올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 즐겨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당부했다.

우승을 한다면 3억 상금을 어디에 쓰고 싶냐는 질문에 해리준은 "형들이랑 여행 가서 신나게 놀고 원 없이 먹고 싶다"라며 제주도, 스위스, 미국을 꼽았다.

JTBC '피크타임' 파이널 라운드는 19일(수)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오는 5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콘서트 'YOUR TIME'를 개최하고 관객들을 만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