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모텔·보도방 밀집 신림동서 성매매 알선 150억대 수익 업주 9명 검찰 송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주·종업원 49명 검찰 송치…마약 혐의 업주 1명은 추적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풍속범죄수사팀은 관악구 신림동 일대에서 성매매를 알선해 150억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성매매처벌법·직업안정법 위반)로 속칭 '보도방' 업주 9명(2명 구속)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성매매 장소로 이용된 모텔 업주·종업원 25명과 보도방 성매매 종사자 15명은 성매매처벌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겼다. 마약 투약 혐의까지 있는 보도방 업주 1명은 도주해 경찰이 추적 중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신림동 일대 유흥가에 밀집한 모텔 15곳에 방을 잡아놓고 성매수자가 방값과 매수금을 내면 보도방 여성을 보내는 속칭 '여관바리' 형태로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를 받는다.

밀집된 형태의 모텔·보도방 업주들은 이러한 불법을 고리로 오랜 기간 공생 관계를 형성했다. 송치된 피의자 중에는 조직폭력배 출신도 있다.

경찰은 성매매가 이뤄진 모텔 건물 3채 등을 기소 전 몰수보전 신청하고 범죄수익금 150억원에 대해서는 과세자료를 국세청에 통보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