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찰 '강남 납치살인 배후' 재력가 부인도 구속…강도살인교사 혐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강남 40대 여성 납치·살해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재력가 황모(49)씨가 남편 유모(51)씨에 이어 10일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강도살인교사 혐의로 영장이 청구된 황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하고 증거인멸 우려를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황씨는 남편 유씨와 함께 주범 이경우(36)에게 피해자 A(48)씨를 납치·살해하라고 시킨 혐의로 8일 체포됐다. 유씨는 같은 날 구속영장이 발부돼 수감됐다.

범행을 계획하고 지시한 이경우와 납치·살해·시신유기에 직접 가담한 황대한(36)·연지호(30)는 전날 구속 송치돼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유씨 부부는 이경우에게서 A씨 납치·살해를 제안받고 지난해 9월 착수금 명목으로 2천만원 등 총 7천만원을 이경우에게 지급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부부가 가상화폐 투자 실패의 책임 소재를 놓고 A씨와 민·형사 소송전을 치르는 동안 갈등의 골이 깊어져 범행을 저질렀다고 보고 있다.

또 범행 전 부부가 A씨 소유의 가상화폐를 빼앗아 현금화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범행 이후에는 A씨 계좌를 열어봤다는 이경우의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추가 수사로 부부의 범행 경위와 동기를 더 구체적으로 조사한 뒤 이번주 안에 이들을 함께 검찰에 넘길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