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5일간 물 120톤 사용해 공과금 폭탄 터트린 중국 관광객…이미 출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간 물 120톤 사용한 중국인 관광객
에어비앤비 측 "기물 파손 아니라 이용객과 직접 해결해야"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국내 한 공유 숙박업소에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이 120톤(t)에 달하는 수도를 사용해 집주인이 수십만원의 공과금을 내야하는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7일 SBS에 따르면 예약 플랫폼 에어비앤비를 통해 공유 숙박업소를 방문한 중국인 남녀 관광객이 25일간 독채를 예약했다.

계약 만료 나흘 전, 가스검침원은 집주인에게 '가스가 새는 것 아니냐'는 연락을 받고 숙소에 찾아갔다.

집주인은 "(집에) 불이 다 켜져 있었고, 보일러가 돌아가고 있었다. 그리고 창문도 다 열려 있었다"며 "가스 누수가 아니었던 것"이라고 토로했다.

계량기에 찍힌 가스 사용량은 645루베, 평소 사용량의 5배가 넘는 양이었다. 그 뿐만 아니라 이들은 120톤에 달하는 물을 사용했다. 이는 물을 6일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뉴시스
뉴시스
이들이 투숙한 이후 집주인은 가스요금 64만원, 수도·전기요금 20만원 등 총 84만원의 공과금을 내야 했다.

폐쇄회로(CC)TV 확인 결과 이들은 고작 닷새에 숙소에 머물렀다. 이들은 이후 짐을 싸서 나갔고, 사나흘에 한 번씩 5분 정도 들린 게 전부였다.

집주인은 "입실하기 사나흘 전에 '취소할 수 있냐'고 묻길래 거절하니까 에어비앤비 앱의 자기 프로필 사진을 바꾸더라. 집안에 CCTV가 있냐고 물어본 것도 의아하다"며 이들이 고의로 가스와 수도 등을 과도하게 사용한 것이 아닌지 의심했다.

집주인은 에어비앤비 측에 중재를 요청했으나 '기물을 파손한 것도 아니어서 이용객과 직접 해결해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투숙객들은 현재 중국으로 출국한 상태로, 연락이 닿지 않고 있어 협의할 방법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초원 2023-07-03 06:41:40
진해성 명품보이스 승승장구하세요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