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대차 디 엣지 ‘서울모빌리티쇼’서 처음 선보여…장수 모델인 쏘나타의 8세대 부분 변경 모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규모 모빌리티 산업 전시회에서 8세대 쏘나타의 부분 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또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배송 로봇 등을 시연하고, EV6, 디올뉴 코나 등 전기차를 전시하며 미래 모빌리티 비전도 공유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는 3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현재의 삶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빌리티와 우리의 삶에 한층 가까이 다가온 미래 모빌리티를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2천600㎡ 규모의 전시관을 꾸렸다.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한 단일 브랜드 중 최대 규모다.

현대차는 이날 쏘나타 디 엣지의 실차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쏘나타 디엣지 / 연합뉴스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쏘나타 디엣지 / 연합뉴스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쏘나타 디엣지 / 연합뉴스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쏘나타 디엣지 / 연합뉴스
현대차의 대표 중형 세단이자 장수 모델인 쏘나타의 8세대 부분 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는 회사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에 따라 스포츠 세단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공개된 쏘나타 디 엣지의 전면부에는 앞서 출시된 신형 그랜저와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가 탑재돼 현대차의 미래지향적 디자인 방향이 다시 한번 강조됐다. 현장에서는 신형 그랜저와 '형제' 같다는 평가도 나왔다.

하지만 이전 쏘나타보다는 전고가 낮아지고, 전폭은 넓어져 날렵해졌다는 인상이 강하게 풍겼다. 과거 '아빠차'라고 불렸던 것이 무색해진 느낌이었다.

장재훈 사장은 언론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계속해서 제기된 쏘나타 단종설과 관련, "8세대까지 오면서 많은 고민이 있었다"며 "역시 전동화의 큰 흐름에서 판단을 해야할 것 같다"고 밝혔다. 쏘나타의 글로벌 누적판매는 현재 929만대에 이른다.

현대차 장재훈 사장은 개막 전날인 이날 언론 브리핑에 참석해 "전시관을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공간으로 구성하려고 했다"며 "현대차는 탈 것에 국한된 모빌리티를 넘어 일상에서 늘 함께하는 로보틱스 라이프, 모빌리티 하우스를 제시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플러그인 드라이브, 퍼스널 모빌리티, 자율주행 배송 등 모빌리티 체험공간을 넓혀 사물 전체가 이동의 자율성을 갖게 하는 것이 현대차의 계획"이라며 "이러한 계획을 이번 전시에서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준대형 트럭 '더 뉴 파비스'도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최초 공개했다.

또 '해야 할 일을 합니다'를 주제로 한 현대 트럭·버스 브랜드 캠페인 영상도 국내 상용 브랜드 최초로 상영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