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힐링캠프’ 서장훈, “은퇴 당시 감독 제안 없었다”… ‘솔직 고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힐링캠프 #서장훈 #김제동
 
예능공룡으로 거듭난 서장훈이 ‘힐링캠프’에서 은퇴 당시 ‘감독 제의’가 없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그는 과거 자신의 선수 시절 얘기를 통해 농구계에 존재하는 자신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쿨하게 인정했고, 농구인으로서 자신의 노하우를 살려 감독을 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늘(21일) 월요일 밤 11시 15분 방송되는 SBS 공개 리얼토크쇼 ‘힐링캠프-500인’(연출 곽승영/ 이하 ‘힐링캠프’)202회는 전직 국보급 센터 농구선수에서 예능 에이스로 거듭난 서장훈이 출연해 새롭게 시작하는 이들에게 큰 울림을 줄 힐링토크를 펼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서장훈의 선수시절 영상들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서장훈이 코트 안에서 심판에게 항의를 하는 모습과 함께 후배 선수 하승진에게 파울을 하는 모습도 포함 돼 있었다.
 
서장훈은 이에 “하승진 선수가 키가 엄청 크다. 당시 하승진 선수 팔꿈치에 제 얼굴이 본의 아니게 맞았다. 몇 대 맞다 보니 시합도 잘 안 되고 그래서 본의 아니게 저렇게 됐다”면서 “다시 한 번 이 자릴 빌어서 사과를 하겠습니다”라고 목례를 하며 참회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서장훈은 MC들의 질문세례 속에서 우리가 몰랐던 얘기들을 조심스럽게 꺼내놓았다. 서장훈은 “제 꿈은 범접할 수 없는 최고의 선수가 되는 거였고 유일한 꿈이었다”면서 “많은 어르신들이 ‘왜 감독 안 해요?’라고 물으시는데 감독은 사실 제 꿈은 아니었다”고 솔직하게 얘기했다.
 
이어 서장훈은 “은퇴 당시 (감독) 제의는 없었다”면서 “농구는 잘할 수 있을진 몰라도 감독은 또 모르는 거다. 물론 농구했던 사람이니까 언젠가 해보고 싶긴 하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저만의 철학으로 그런 팀을 만들어서 하고 싶다. 하지만 제가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게 아니다”고 말했다.
‘힐링캠프’ 서장훈 / SBS ‘힐링캠프’
‘힐링캠프’ 서장훈 / SBS ‘힐링캠프’
 
특히 그는 “저만의 고충이 있다. 농구 계에 서장훈이란 선수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도 굉장히 많고 저를 직접 알지 못한다 하더라도 저런 모습 때문에 굉장히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보는 것 같다”고 솔직하게 얘기했다. 이러한 솔직한 고백 뒤 서장훈의 코 끝 찡한 고백이 이어졌다.
 
그는 40세 은퇴까지 수 많은 기록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외로움과 고독함과의 싸움이었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였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강자’로 인식 돼 알게 모르게 역차별을 당할 수도 있어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를 극복하려 했다는 얘기를 펼쳐낸 것.
 
서장훈은 “전 늘 무찔러야 하는 그런 존재였다. 외로웠다. 그래서 더 압도적인 사람이라는 걸 더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다”고 속마음을 밝혀 모두를 뭉클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서장훈은 은퇴 후 자연스럽게 방송을 하게 됐고, 또 다시 자신만의 철학으로 제 2의 인생을 살 것임을 밝혀 MC들의 박수와 가슴 뜨거운 응원을 받았다는 후문. 그와 함께하는 ‘힐링토크’는 오늘(21일) 밤 11시 15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힐링캠프’는 김제동을 비롯한 시청자 MC가 마이크를 공유하며 ‘메인 토커’로 초대된 게스트와 삶과 생각을 공유하는 ‘공개 리얼토크쇼’로 새 발걸음을 내디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