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서진, '장구의 신' 수식어? "'트로트 잘 한다' 이미지 생기길" [인터뷰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가수 박서진이 '장구의 신' 수식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달 27일 서울 마포구 신수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새 미니앨범 '춘몽'을 발매한 박서진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타조엔터테인먼트
타조엔터테인먼트
박서진의 이름 앞에 붙는 수식어는 '장구의 신'이다. 이와 관련 박서진은 지난해 12월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2'에서 "'장구의 신'으로 활동을 하다 보니까 행사장을 가게 되면 '어 장구 왔네. 장구 잡이 왔네. 장구 치는 애 왔네. 장구 치는 걔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더라. 저는 박서진이라는 이름이 있는데"라며 "이번 기회로 박서진이라는 가수라고 (이름을) 듣고 싶어서 나왔다"라고 출연 계기를 밝힌 바 있다.

현재 생각도 같은지 묻자 박서진은 "'탈피하고 싶다' 그런 생각이 우물 안 개구리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행사장에 가면 아는 분들만 아시고 박서진 하면 모르는 분들이 90%였다. '장구 치는 애'라고 해야 알까 말까 하는 정도였다"라며 "그래서 박서진이라는 아이를 좀 알리자 생각하고 방송에 나갔었는데 다행히 그게 먹혀서 잘 됐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장구를 치면서 노래도 부르고 번갈아가면서 할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얻고 싶은 이미지로는 "'장구만 잘 치는 줄 알았더니 트로트도 잘 하더라. 트로트 하면 박서진 아니겠니' 이런 이미지가 박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타조엔터테인먼트
타조엔터테인먼트
트로트 가수로서 박서진의 매력은 여러 무대를 통해 드러났다. 인생 무대를 묻자 박서진은 "새로운 분들에게는 '아이라예' 였지만 '노래를 하네'라고 인식했던 무대는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서 했던 '어매' 무대였다. '어매' 무대를 보시고 정경천 선생님한테 ''어매' 같은 무대를 만들어주고 싶다'라고 연락이 와서 이번 앨범이 성사됐다. 최대 전환점은 '어매'이지 않을까"라고 정의했다.

또한 박서진은 자신의 매력에 대해 "자기자랑 아닌 자기자랑을 하자면 트로트 맛을 내는 걸 좋아해 주신 게 아닐까, 애달프고 한스럽게 부르는 부분에서 많이 좋아해 주신 게 아닐까 생각이 들고 댓글에도 그렇게 적혀있다"라고 밝혔다.

박서진을 살아가게 하는 인생의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박서진은 "노래 하나였다. 노래 부르는 게 정말 좋았기 때문에 길거리에서도 노래하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곳이면 무조건 갔었다"라며 "저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분이 있으면 무조건 노래했었다.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건 제가 노래를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라고 얘기했다.

내면적으로 성장한 부분에 대해서는 "마음 자세가 달라졌다. 옛날에는 좋아하는 노래를 불렀다면 지금은 더 좋아하는 노래, 잘해야 하는 노래, 잘 부를 수 있는 노래, 내가 제일 잘하는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마음 생각이 바뀌었다"라고 말했다.
타조엔터테인먼트
타조엔터테인먼트
지난 2013년 싱글 앨범 '꿈'으로 데뷔한 박서진은 오는 7월 데뷔 10주년을 앞두고 있다. 그동안의 소회에 대해 박서진은 "열심히 살았구나 싶다. 그동안 냈던 앨범과 곡수를 따져보니까 꽤 되더라. 정말 많은 곡을 냈구나. 이번 곡을 들어보면서 이번 곡이 제일 좋구나. 이번 곡 정말 히트가 됐으면 좋겠다. 그런 생각이 들었다"라고 고백했다.

박서진은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박서진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출발점에 있다고 생각한다. 박서진이라는 이름을 트로트 가수로 더더욱 알리는 것과 이번 앨범을 띄우는 게 목표"라며 "무대에 올라가서 제 노래를 불렀을 때 마이크를 넘기면 관객분들께서 같이 따라 불러주실 수 있도록 노래를 띄우는 게 목표"라고 각오를 다졌다.

가수로서의 성공에 대해서는 "최종적인 성공은 국민들이 아는 곡이 나오는 것"이라며 "이번 세 곡 중 히트곡이 나오길 희망을 걸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나훈아가 작사하고 정경천이 작곡한 타이틀곡 '지나야'가 담긴 박서진의 새 미니앨범 '춘몽'은 지난 3일 발매됐다. 지난 5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2023 '장구의 신' 박서진 Show'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 박서진은 오는 4월 15일, 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최고 미남 스타는 누구?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천아줌마2 2023-03-22 09:33:05
'트로트 대세' 박서진, 서울→광주 콘서트 1분만 전석 매진 축하드립니다 노래 잘하는 가수 박서진을 응원합니다

윤미숙 2023-03-22 10:28:20
트롯의신 장구의신 박서진 최고의 음색남신 명품목청킹 으로듣는 노래
국민들에게 산소같은 보약같은존재 박서진가수님 승승장구 꽃길을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

송주은 2023-03-22 11:29:39
맞아요,박서진 가수는 장구만 잘치는게 아니라, 노래를 너무 잘합니다.
누구도 흉내낼수 없는 목소리를 가졌어요.
흥과 한이 같이 존재하는 보기드문 가수입니다.

조현옥 2023-03-22 09:54:25
박서진 가수님 죄고트롯가수 국민가수입니다 신곡대박나세요 광주콘서트축하합니다
응원합니다

김미연 2023-03-22 11:36:02
대한민국 최고의 매력보이스 박서진 가수님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한번빠지면 절대 헤어날수 없는 중독성있는 가수님
항상 몸과 맘 건강하세요



해외토픽